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글 아마존 전망

by 어쿠스틱워니 2019. 8. 17.

구글 아마존 전망





세계는 지금 커다란 두 기업의 싸움에 집중하고 있는듯 합니다. 바로 구글과 아마존의 싸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네이버 다음 두 기업의 싸움이라면 전세계로 보면 구글 아마존 정말 치열하게 다투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아마존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아마존 전망 어떨까요? 현재는 어떨까요? 현재를 알려면 주가를 보면 될것 같습니다. 현재 구글은 1.175.60 달러 아마존은 1.789.21로 아마존이 조금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니 정말 박빙의 대결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듯 싶습니다. 




여러분은 구글과 아마존 어느쪽의 전망이 우세하리라 보시나요? 저는 둘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플랫폼으로서 더 많은 가치를 지닌건 구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선 구글은 검색 사이트로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고 뿐만 아니라 유튜브로 또 다른 시장을 완벽하게 만들어 냈습니다.





물론 아마존 역시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단순히 판매 사이트를 넘어서 아마존은 하나의 문화를 만들려고 하고있음이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은 2018년 기준 시장점유율 44.8%로 압도적인 1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압도적인 1위를 고수해가면서 고객을 위한 각정 프리미엄 서비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 프라임 회원의 성장이 아마존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급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프라임 회원이 1억명을 넘었다고하는데 이게 무서운건 프라임회원이면 여러 해택때문에라도 무조건 아마존을 이용하는 고정 소비자가 1억명이 넘는다는 뜻입니다. 엄청난 캐시카우를 아마존은 가지고있다는것이죠. 





이미 그렇다면 아마존이 우세한거 아니냐하겠지만 또 그건 아닙니다. 아마존이 셀러와 소비자가의 수수료등으로 수익을 얻을때 셀러들은 소비자를 모으기위해 광고를 해야하는데 그 광고를 어디서 하느냐? 네 그렇습니다. 바로 구글에서 하게됩니다. 구글이 최근 쇼핑카테고리를 상단으로 올린 이유가 바로 이 이유겠죠. 포털의 경우 광고로 얻는 수익이 가장 크다고 할수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메인 노출이 하루에 수천만원이라고 알고있는데 전세계 1위 구글은 대체 광고비가 얼마일까요? 또한 구글은 광고사업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사업에서도 꽤 훌륭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구글 최고경영자는 구글 클라우드사업 매출 규모가 연간 80억 달러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를 보면 구글도 사업하나만큼은 똑 소리나게 잘하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본 사람들은 대체 구글 아마존 전망 어떻다는거야?라고 물어볼수도 있습니다. 잘 생각하셔야합니다. 제가 구글 아마존 전망 이라고 했지 어느쪽이 유리하고 불리하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전세계를 이끄는 기업 구글 아마존 전망 저는 향후 10년 동안은 구글과 아마존이 세계에서 영향력이 더 커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예는 주위에서 볼 수있습니다. 요즘 어린친구들은 인터넷 기본화면을 네이버가 아닌 유튜브로 해놓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유튜브의 파워는 강력해 졌습니다. 그만큼 구글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훨씬 더 가까이에 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마존은 어떻게 느낄수있을까요? 바로 늘어난 직구족을 보면 알수있습니다. 예전에는 직구라는게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은 한국말 서비스를 시작했고 주위에 직구족들이 정말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구글 아마존 전망 매우 밝다고 할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도 이런 세계적인 기업이 나와줘야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제조쪽에는 삼성이 버티고있는데 인터넷 보급율이 제일 높고 사용자도 많은데 전세계 사람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서비스가 나와줄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어찌되었건 서로 시장을 양분하며 커가고 있는 구글과 아마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고 일류기업이 되기위한 구글과 아마존의 노력을 우리도 배운다면 언젠가 우리도 구글 아마존 같은 기업을 만들수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0) 2019.09.18
2020년 비트코인 시세 전망  (0) 2019.09.07
공기업 연봉순위  (0) 2019.08.16
김준수 세금 10억추징  (0) 2019.08.09
화이트리스트 제외 품목  (0) 2019.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