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해외송금 한도

by 어쿠스틱워니 2019. 12. 29.

해외송금 한도





최근 해외여행을 정말 많이 가는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것은 바로 해외송금 한도 아닐까 싶습니다. 해외에서 생활하려면 아무래도 해외송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해외송금 한도 상향 조정되었다는거 알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해외송금 한도 알려드립니다.






해외송금 한도 이용할때마다 어떤분들에게는 충분하기도 하겠지만 오랫동안 장기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해외송금 한도가 부족하게 느껴졌던것도 사실일겁니다. 기존 해외송금 한도 알고 계시겠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송금 건 당 3천불 그러니까 우리나라 돈으로 하면 해외송금 한도 건 당 3백만원이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건 당 3천불이었고 1년에는 3만불이었죠. 환률 계산하기 힘드니까 알려드립니다. 해외송금 한도 1년에 3만불은 약 3천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듯 해외송금의 경우 한도가 정해져있기때문에 사용에 불편함이 있던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해외송금 한도가 늘어난거 다 아시죠.


이전 해외송금 한도가 건 당 3천불, 1년에 3만불이었다면 현재는 해외송금 한도 건 당 5천불, 1년에 5만불, 약 5천만원으로 한도가 늘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또한 기간이 길어지면서 해외송금 한도 상승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외송금 한도가 늘어났다는것은 1년에 5만달러까지는 자유롭게 인터넷뱅킹이나 자동화기기를 통해 해외송금이 가능하다는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해외송금 한도 이내에 금액을 송금했을시 바로 다음날부터 현지에서 해외송금으로 보낸 돈을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고 계셔야할것도 있습니다.



해외송금 한도 별로 서류가 필요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급증빙서류가 제출되지 않은 건당 2천달러가 넘는 금액이 총 5만달러를 초과했을때는 지급확인서, 거래사실확인서류, 납세증명서, 수취인확인서류를 들고 은행에 가 서류를 증빙해야합니다. 각 상황별 해외송금 한도 수수료 구비서류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해외유학생 자녀가 있으신분들은 해외송금 한도 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해외송금 해야할 일들이 많이 생길텐데 연간 10만달러가 넘는 금액을 해외송금 할 시에는 국세청에 통보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유학생이 있어 해외송금을 연간 10만달러 이상 하시는 분이라면 은행에 방문해서 유학생 지정 신청을 미리 해둬야 해외송금에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해외이민의 경우 해외송금 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해외이민의 경우 가구별로 합계액이 10만달러를 넘아가면 세무서에 신고를 해 자금출처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해외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외이민 준비로 정신이 없겠지만 미리 세무서에 신고를 하지 않으면 해외송금이 어렵기때문에 해외이민을 생각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해외송금 한도를 위해 이것부터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 재외동포가 국내에 있는 재산을 해외로 반출할때 역시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역시 은행에 방문해서 해외송금 금액이 1만달러가 넘을 경우 국세청과 관세청 그리고 금감원에 통보를 해야 해외송금이 가능합니다. 이점 명심해 주세요.





이 부분이 번거로우시다면 외국인, 재외동포의 경우 먼저 거래외환은행지정을 해두면 5만달러까지 해외송금이 자유롭다니까 매번 국세청, 관세청, 금감원에 갈필요없이 외국인, 재외동포의 경우 거래외환은행지정이 필수일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해외송금 수수료는 무엇이 있을까요? 해외송금 수수료는 국내은행 송금수수료, 해외중개수수료, 해외현지은행수수료가 있습니다. 해외송금 수수료는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서 최대한 저렴한 은행을 선택해서 해외송금 진행하시는게 가장 경제적입니다.





이상 해외송금 한도 포스팅이었습니다. 해외송금 한도 1인당 1년에 3천만달러에서 해외송금 한도 1인당 5천만달러로 늘어난게 많은 분들에게 편리함으로 다가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해외송금 많이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해외송금 수수료도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셔서 경제적인 해외송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송금취소 방법  (0) 2019.12.31
세종시 땅값 전망  (0) 2019.12.29
네이버 부동산 매물  (0) 2019.12.27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1) 2019.12.27
2020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0) 2019.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