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위대한탄생3 한동근, 성스럽던 무대, 차원이 다른 무대 넋놓게 만들어

by 어쿠스틱워니 2013. 2. 16.

 
위대한탄생이 이제 TOP3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결과만 놓고 보면 이번주 이형은이 탈락하면서 한동근, 박수진, 오병길 이렇게 세사람이 우승을 놓고 경쟁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박수진은 비욘세의 'Halo'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사전투표에서 우세를 보인 이형은을 이기고 TOP3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는데 저는 박수진을 보면서 아마도 한동근과 결승에서 우승을 다툴사람은 박수진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드디어 한동근의 포텐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사실 한동근은 첫방송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출연자였습니다. 데스페라도를 멋지게 불러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하였고 한동근의 출연이 '위대한탄생3'를 성공시켰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한동근은 매 무대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처음 선보였던 '데스페라도'만큼의 감동을 준 무대를 보기는 힘들었습니다. 이유는 처음부터 너무 기대감이 높아져있었기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한동근은 오늘 비틀지의 'Let it be'로 '데스페라도'에서 줬던 감동을 뛰어넘는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한동근의 'Let it be'무대는 성스러워 보이기까지한 공연이었습니다.
한동근은 두손을 모아 기도를 하는듯 노래를 시작했고 마치 가스펠 공연을 보는듯한 무대를 꾸미며 'Let il be'무대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처음에 조용하게 시작하는 부분에서 시청자의 시선을 주목시켰고 이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또 한번 시청자와 심사위원을 감동시키며 한동근은 자신의 역량과 기대감 모두를 만족시키는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한동근의 무대가 좋다고 느낀것은 제가 종교가 없는 저에게도 한동근의 무대가 너무 종교적이지 않게 다가왔다는게 좋았던것 같습니다. 저는 이부분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만약 종교적인 느낌이 너무 많았다면 조금 논란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무튼 한동근의 무대가 끝난뒤 심사위원들은 한동근에게 극찬을 아끼지않았습니다.
용감한 형제부터 김연우, 김소현 모두 한동근의 무대에 칭찬을 했고 저 역시 한동근의 무대를 보고 문자투표를 안할수가 없어 문자투표로 한동근에 무대에 대한 칭찬을 대신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한동근의 무대를 보고 한동근이 참 똑똑한 참가자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사실 한동근이 우승을 하기 위해서는 매번 좋은 무대를 보여줘야하는것은 당연하지만 늘 높아지는 기대를 만족시킬수는 없었던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한동근은 생방송 무대에 들어서면서 자신의 편견과 기대감을 깨기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한동근은 때로는 쌈바무대로 또 때로는 힘을 모두뺀 어쿠스틱한 무대로 매번 다른 무대를 선보였고 이런 한동근의 모습에 많은 시청자와 심사위원들은 처음 무대였던 '데스페라도'를 잊고 한동근의 변화에 더 초첨을 맞추고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동근은 중요한 순간에 자신이 가지고있는 노래의 장점을 모두 모아 선보였고 그 무대가 바로 오늘 선보인 'Let it be' 무대였습니다.

한동근은 전문가들도 편곡하기 힘들다는 'Let it be'를 완벽하게 자신만의 스타일로 편곡하며 무대구상까지 직접나섰고 이런 한동근의 'Let it be' 무대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한동근을 보면서 위대한 탄생3의 우승은 어쩌면 당연히 한동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뿐만 아니라 만약 위대한 탄생3가 아니었더라도 언젠가 나타나 많은 사람을 놀래킬 뮤지션이 되어있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한동근의 경우 멘토가 필요없을정도로 스스로 무대를 잘 해내는 모습이 더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위대한 탄생이후의 모습이 개인적으로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제 위대한탄생3는 TOP3만을 남겨두고있습니다.
한동근, 박수진, 오병길 이렇게 3명만 남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제 남은 2번의 대결에서 과연 한동근이 어떤 노래를 선곡해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일지 너무 궁금하고 또 어떤 감동을 줄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특히 이제 20살인걸로 알고있는데 어떻게 저 나이에 저런 감성과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지 너무나 궁금하고 최근 탄생한 오디션 스타들중 가장 미래가 기대가 되는 출연자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남은 무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고 위대한탄생3의 우승자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