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위대한탄생3 한동근, 방송사고보다 쇼킹했던 쌈바무대

by 어쿠스틱워니 2013. 2. 2.

               
'위대한 탄생' 이번 시즌은 참 볼만한것 같습니다.
사실 그동안 위대한 탄생을 보면서 조금 시시한 오디션이라는 생각이 많았는데 이번 시즌만큼은 실력자들이 너무 많아 보는 내내 기분이 좋고 또 오디션프로그램다운 긴장감도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한동근과 나경원을 눈여겨 보고있는데 두 친구의 무대를 보고있으면 정말 아마추어가 맞나 싶을 정도로 뛰어나 하루빨리 데뷔를 했으면 좋겠나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하지만 오늘 방송에서 웃지못할 실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박수진의 '트윙클'무대에서 음향사고가 발생한것입니다. 물론 침착한 대응으로 무사히 더 큰 사고는 모면할수있었지만 시청자가 볼때도 정말 아찔한 상황이었는데 멘토뿐만 아니라 MC를 맞고있는 유진, 그리고 자신의 무대에서 방송사고를 경험한 박수진은 정말로 심장이 떨어질만큼 놀라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MC유진은 태연하게 위기상황을 모면했고 방송사고의 당사자인 박수진도 '트윙클'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쳐 다음 생방송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저는 방송을 보면서 요즘 어린친구들은 정말 깡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런게 바로 어쩌면 '스타성'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생방송 도중 방송사고가 나자 실시간 조회로 '위대한탄생방송사고'가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오늘 방송에서 저의 시선을 끈것은 '방송사고'가 아니라 '한동근'의 무대였습니다. 아시겠지만 한동근은 '위대한 탄생'이번 시즌의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참가자이고 지금까지 매 무대마다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며 발군의 실력을 뽐냈었습니다. 저는 오늘 무대에서 과연 한동근이 어떤 무대를 선보일까 궁금해하며 그의 무대를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한동근의 선곡은 정말 의외였습니다.

한동은은 'Autumn leaves'를 선곡했고 파격적인 '쌈바'무대를 선보일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조금은 어설픈 댄스를 김태원에게 보여줬고 이에 김태원은 한동근 마음데로 하라고 말하며 무대를 위임했고 그렇게 한동근의 'Autumn leaves' 무대는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한동근은 무척이나 분위기를 잡고 무대위로 걸어나왔습니다. 그리고는 특유의 감성보이스로 노래를 시작했고 처음 부분만 들어서는 대체 어디서 '쌈바'가 나온다는것인지 알수없을만큼 무척이나 분위기 있는 무대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분위기있는 무대가 이어지던중 한동근의 말한마디로부터 전혀 상상할수없었던 한동근표 '쌈바'무대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한동근의 무대에는 쌈바페스티벌에 온듯한 복장을 하고 춤을 추는 외국무용수들이 등장했고 분위기는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그리고 한동근 또한 그동안 보여주던 점잖은 모습에서 벗어나 무대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한동근과 외국인무용수들의 무대에 관객들은 뜨거운 환호를 보냈습니다. 저는 무대가 끝나고 심사평이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이유는 한동근의 무대가 지금까지 보여지던것과 너무 달라 조금은 장나스럽게 보일수도 있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심사위원들은 한동근의 무대를 극찬하기에 바빴습니다.
특히 용감한 형제는 무대에서 시선을 때지 못했다고 말하며 한동근의 무대연출을 칭찬했고 더불어 한동근의 노래실력 역시 극찬을 했습니다. 김연우와 김소현 역시 마찬가지였죠. 그리고 한동근의 멘토인 김태원은 "우리나라에서 사실 음악의 연령대를 모두 섭렵할수있는 최초의 음악인이 될것같다"고 말하며 한동근을 극찬했습니다. 저는 김태원의 심사평을 들으며 한동근이라면 진짜 가능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감성적인 노래는 중장년층까지 커버할수있고 또 평사시 한동근의 모습은 장난끼많은 소년의 이미지가 있기때문에 김태원의 말처럼 많은 연령대를 커버할수있는 음악인이 될수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동근의 이러한 도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한동근이 감성발라드를 부른다면 매무대 많은 감동을 줄수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오디션 프로그램이고 어린만큼 아직은 많은것에 도전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도전을 통해 더 잘하는것을 발견할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렇기때문에 한동근의 오늘 파격무대가 너무 보기가 좋았고 이런 도전정신이 있기때문에 한동근이 앞으로 더 뛰어난 음악인이 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이런 도전이 있기때문에 한동근표 감성발라드가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대한 탄생의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인만큼 오늘 있었던 방송사고보다 쇼킹한 무대를 선사한 한동근.
노래실력은 물론이고 끼도 많은것 같고 심성도 무척이나 착한것 같은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음악인으로 성장하는데 많은것을 배웠으면 좋겠고 결과와 상관없이 정말 좋은 노래, 감동을 주는 노래를 들려주는 그런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주 무대도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