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베트남 여성 아내 폭행 남편, 네티즌 대신 사과하다

by 어쿠스틱워니 2019. 7. 8.

베트남 여성 아내 폭행 남편, 네티즌 대신 사과하다




참으로 부끄러운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국제결혼을 한 가정에서 일어났는데 전남 영암에서 벌어졌습니다. 베트남 이주 여성과 결혼을 한 남자가 아내를 한국말을 못한다는 이유로 폭행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었습니다. 베트남 여성 아내 폭행 남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일입니다. 베트남 이주 여성을 폭행한 동영상이 유포된지 하루만에 폭행의 가해자 남편이 긴급 체포 되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5일에 벌어졌습니다. 베트남 이주 여성이 남편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되었고 수사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베트남여성폭행의 시작입니다



폭행의 어떤 이유가 있겠냐만은 이번 사건의 이유는 너무나 어이가 없습니다. 바로 베트남 이주 여성이 한국말이 서툴다는 이유로 상습적으로 폭행을 했다는것입니다. 베트남 이주 여성이 한국말이 서툰게 당연하고 그걸 알고 결혼을 했는데 폭행을 저지르다니 저는 남편이 정말 어떻게 된사람이 아닐까하는생각이 들었씁니다.




특히 폭행 동영상을 보면 더 소름이 끼칩니다. 영상에서 남편은 "베트남 음식 만들지 말라 했어, 안했어, 내가 베트남 아니라고 했지"라고 아내를 폭행했는데 아들이 보고있음에도 남편은 아내 뺨을 때리고 발로 걷어차며 폭행을 했습니다. 특히 주저앉은 아내를 주먹을 때리는 모습은 정말 화가 났습니다.



저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결혼할 사람이 없어 국제결혼이 많아지고있는데 그 결혼 자체가 문제가 많기 때문입니다. 우선 그들의 결혼은 사랑으로 시작한 결혼이 아닙니다. 업체에 계약금을 걸고 베트남에가서 여성을 한명 골라 데리고 들어오는데 또 얼마를 주고 생활하면서 매달 베트남에 돈을 보내주는게 기본루트라고 알고있습니다.(주변에 이런 식의 국제결혼을 한 사람이 있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사랑이 생겨 잘사는 부부도 있지만 돈을 주고 데리고왔다는 생각에 자신의 아내를 이렇게 막대하는 사건이 생긴게 아닐까 싶고 과연 무분별하게 이뤄지는 국제결혼이 정말 해답인가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은 베트남에도 전해졌습니다. 워낙에 이슈가 된사건이고 국제결혼으로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이주해온 여성이 많기때문에 이 사건은 쉽게 베트남에 전해졌고 베트남 네티즌들은 이번 사건에 강한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당연합니다. 말도 안되는 이유로 폭행을 당했으니 화가 날만하죠.




잘못하면 국가대 국가의 대응으로 번질수도있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이 베트남에 많이 여행을 가고 또 그곳에 살고있는데 안좋은 사건이 벌어질수있습니다. 그런데 다행인것은 이번 사건을 본 네티즌들이 남편의 폭행을 대신 사과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기사의 댓글을 살펴보면 네티즌들은 부끄럽다. 무조건 남편의 잘못임을 이야기하면서 베트남 이주 여성에게 사과를 또 이로인해 마음이 다친 베트남 사람에게 사과를 하는 댓글을 많이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모습을 보면서 참 다행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우리나라도 어떤 기사에 그나라 국민의 반응댓글이 번역되어 돌아다니는것처럼 분명히 이 기사의 댓글 역시 그럴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서 이번 사건은 분명히 잘못된 사건이고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는 이번 사건이 남편의 100%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걸 알려줄수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알게 모르게 이런 사건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던데로 이들의 결혼하는 방식이 정상적인 방식이 아니라 돈이 오가는 거래의 형식을 띈 결혼이라는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부분에 대해 여러가지 법적인 조치가 마련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무조건 돈을 써서라도 결혼을 하려는 것도 한번쯤은 생각해 봐야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국제결혼이라는것은 어쩔수없이 문화적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일방적으로 하나의 문화만을 강요할수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사건 역시 남편이 국제결혼에 대한 이해도가 있었는가에 대한 의문이 들고 이런 문제들로 얼마나 많은 베트남여성폭행같은 사건이 생길까하는 걱정스러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다행이 이런 사건에 대해서 분명히 잘못됨을 이야기하는 네티즌을 보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이런 베트남여성폭행같은 부끄러운 사건은 없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