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박유천, 현역 입대하려 재검만 3번, 그럼에도 비난받는 입대인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12. 5. 3.

                 
남자연예인에게 가장 민감한 문제가 무엇일까요?
아마 그것은 군입대에 관한 문제들일것입니다. 한창 자신의 꿈을 펼쳐 많은 사랑을 받고있을때 찾아오는 군입대는 국민으로서 당연한 의무이지만 혹시 국입대로 인해 현재의 인기가 식지는 않을까 또한 군제대후 자신이 설 자리가 없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기때문에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고있는 20대 남자 스타들에게 군입대는 가장 큰 골칫거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걱정에 우리나라 남자연예인들의 병역비리문제는 끈이질 않았습니다. 그렇게 발생했던 몸짱으로 소문났던 남자연예인들의 병역비리는 많은 국민들에게 실망감을 주었고 이후 대중은 그 어떤 문제보다 국입대 문제에는 날까로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군입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현재 '옥탑방 왕세자'로 연기자로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활동하고있는 박유천의 군입대 관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우선 결과만 놓고 보면 박유천은 '신체등위4급으로 공익근무요원'판정을 받았고 현역이 아닌 공익으로 군복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박유천은 현역입대를 위해 재검만 3번을 받았을정도로 현역에 입대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팬들의 반응은 냉담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박유천의 신체검위4급의 이유였습니다.

박유천이 현역입대가 불가능한것은 바로 천식때문이었습니다.
재검을 3차례나 받아가며 '현역입대'를 희망했지만 박유천은 '공익근무요원'판정을 받았고 이유는 '천식'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천식'은 호흡기질환으로 심할경우 위험한 질병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당한 사유인 '천식'으로 현역입대 불가판정을 받은 박유천이 왜 네티즌의 비난을 받을까요? 바로 이유는 박유천은 흡연자이기 때문입니다.
박유천은 데뷔때부터 지금까지 담배를 피워왔고 박유천이 담배를 피는 장면은 꽤 많이 팬들에게 노출되었고 군입대 사유가 '천식'으로 밝혀지자 많은 팬들은 박유천이 '천식'환자임에도 불구하고 금연을 하지않은것은 군입대를 하지않기위한것이 아니냐며 박유천을 비난하였습니다.

저 역시 이러한 사실을 알고 조금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부분 현역입대를 위해 재검을 받는 사람들은 군대에 입대하기를 정말 희망하는 사람들이고 정말 많은 부분을 개선해서 재검을 받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3차례나 현역입대를 위해 재검을 받으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금연'을 하지않은점은 과연 박유천이 자신의 고유질병인 '천식'을 나으려고한 노력을 했느냐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천식'의 경우 담배를 피우게되면 기관지를 자극해 증세를 악화시켜 반드시 금연을 해야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현역입대를 위해 재검을 받는 정신을 가진사람이 금연을 하지못해 병세를 악화하는것은 저로써는 이해가 되지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군입대가 불가할만큼 심한 '천식'환자가 어떻게 무대에서는 그렇게 화려한 군무를 소화했는지도 의문이 들었습니다. 저는 군생활당시 천식환자 동료가 있었습니다. 다행이 '공익'이 되지않을만큼의 천식이 있었던 후임은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되었고 저는 자연스럽게 천식환자의 고충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당시 후임은 '천식'으로 아침구보에서 뒤쳐지기는 모습을 자주보였고 저는 천식이라는 병이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것을 그때 처음 알았습니다. 하지만 제 후임보다 심각한 '천식'을 앓아서 '현역입대'가 거부된 박유천이 어떻게 무대위에서는 그렇게 화려한 군무를 소화하면서 노래까지 불렀는지 이해가 안되는게 사실인것같습니다.

물론 다들 현역입대를 피하는 시점에서 현역입대를 위해 3번이나 재검을 받은 사실을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하지만 재검을 3번을 받기전에 가장 먼제 해야했던것은 '천식'이라는 현역입대 거부사유를 해결하려는 노력이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금연'을 해서 자신의 앓고있는 '천식'의 상태가 좋아지게 했어야하는게 최우선으로 해결되어야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질병을 알고도 '금연'을 하지않고 흡연을 하면서 재검을 위해 재검을 받는다는 사실은 뭔가 앞뒤가 맞지않고 네티즌으로서는 당연히 의심을 하게 만드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오는 21일 입대해 4주간의 군사기초훈련을 받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재검을 3번이나 받고도 축하받지 못하는 입대를 하게된 박유천, 그 이유가 자신에게 있는만큼 이런 비난을 잠재우려면 반드시 박유천이 금연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고 또 그래야만 많은 비난이 사그러들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활동기간동안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고 '옥탑방 왕세자'에서도 좋은 연기를 계속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