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뱅크 신청방법 (온라인, 모바일, 방문신청) 자격조건

by 어쿠스틱워니 2021. 10. 26.

햇살론 뱅크 신청방법 알려드립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대출상품 중 하나로 근로자, 연금소득자 등에게 대출이 되는 상품으로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햇살론 뱅크 신청방법, 자격 조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뱅크 신청방법 자격조건

아래에서 햇살론 뱅크 온라인, 모바일, 방문 신청 방법 그리고 자격조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햇살론 뱅크 자격조건

2. 햇살론 뱅크 신청방법(온라인, 모바일, 방문신청)

3. 햇살론 뱅크 대출한도, 대출금리

1. 햇살론 뱅크 자격조건

햇살론 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픔을 1년 이상 사용한, 현재 정상이용 중인자 또는 정상 완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이면서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소득,저신용자자가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정책서민금융상품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2, 해삿론유스 등

조금 더 자세히 햇살론 뱅크 자격조건 말씀드리면 신청일 기준 최근 1년 내에 가계 대출 잔액이 감소를 해야해고 또는 KCB 또는 NICE 신용평점이 상승한 사람이 햇살론 뱅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기준 연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평점과 무관하게 햇살론 뱅크 신청자격이 부여됩니다. 또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면 햇살론 뱅크 신청 가능합니다.

 

여기서 소득은 세전소득을 기준으로하고 소득금액증명서와 같은 서류는 반드시 제출을 해야합니다. 

2. 햇살론 뱅크 신청 방법

햇살론 뱅크 신청을 하려면 신분증, 재식. 소득증빙 서류를 지참하셔서 신청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모바일로 신청하면 조금 더 편한데 이유는 공동인증서로 전자적 방법으로 재식, 소득 정보를 취합해 햇살론 뱅크 신청 절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살론 뱅크 신청하실분은 협약 은행 방문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다운 받으셔서 자신이 지원대상이 맞는지 여부를 확인하시면 헛걸음 안하시고 편하게 햇살론 뱅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이 부합되지 않으면 신청이 거절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대출문의 협약은행 콜센터 또는 기업은행 1588-2588, NH농협 1661-3000, 전북은행 1588-4477, 경남은행 1600-4477번으로 문의하셔도 되고 서민금융 콜센터 1398번으로 문의 역시 가능합니다

3. 햇살론 뱅크 대출금리, 대출상환

아마 햇살론 뱅크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실게 바로 대출금리, 대출상환 문제 아닐까 싶습니다. 하시겠지만 햇살론 뱅크의 경우 대출한도가 최저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 입니다. 다만 서민금융진흥원 기준으로 동일인 보증한도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된다는것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대출금리는 2.9%~6%대 금리로 대출 가능한데 여기서 연2%의 보증료가 추가 됩니다. 금리 할인혜택도 있는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는 1.0% 금리 인하되고, 금융교육이나 신용부채관리컨설팅을 받게되면 0.1% 추가 금리 인하가 가능합니다. 금리는 변동금리로 적용이 됩니다.

 

햇살론 대출 상환에 대해서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햇살론 대출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중간에 상환해도 수수료가 없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대출기간은 3년, 5년을 선택할 수 있고, 거치기간 1년을 가지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 햇살론 대출 상환을 완료하면 횟수의 제한 없이 반복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출 기간 중에도 최대 한도 내에서는 추가대출을 한번 더 할 수 있다는것이 아마 햇살론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햇살론 뱅크의 장점 또 한가지는 용도의 제한 없이 생계자금 지원을 한다는 것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길때 중도상환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채무를 줄이는데 상당히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햇살론 뱅크 올바르게 사용

오늘은 햇살론 뱅크 신청 방법, 자격조건 그리고 대출금리, 대출상황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 장점이 많은 대출 상품인것은 맞지만 역시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는거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햇살론 뱅크 이용하셔서 위기를 잘 넘기시고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