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10월 가을 축제 BEST5

by 어쿠스틱워니 2019. 9. 20.

10월 가을 축제 BEST5





2019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벌써 9월도 거의 끝이 나고 있습니다. 9월은 행복하셨나요? 9월 날씨가 좋았지만 태풍으로 생각보다 많이 다니지는 못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10월이 벌써 기다려지네요. 10월에는 완연한 가을의 느낌을 받을수있을테니까요. 그래서 10월 가을 축제 BEST5 선정해봤습니다. 가을을 대표하는 10월 축제 BEST5 알려드립니다.





1. 수원화성문화제


10월 떠나기 좋은 축제로 먼저 수원화성문화제를 추천합니다.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수원화성축제는 조선의 22대왕인 정조대왕이 부국강병과 아버지사도세자에 대한 효심으로 지은 수원화성을 알리기위한 축제입니다. 수원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수원화성 축제인만큼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입니다.




특히 정조대왕이 행차를 재연한 장면은 정말 장관이고 아름답습니다. 특히나 수원화성문화제를 마치고 수원의 유명한 수원 왕갈비를 먹는다면 10월 가을 축제를 제대로 즐긴거라 말할수있을겁니다. 또한 요즘 인증샷이 굉장히 중요한데 수원화성은 그 모습이 아름다워 인증샷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니 수원화성문화제를 추천합니다.





2. 서울세계불꽃축제



두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축제는 바로 서울세계불꽃축제입니다. 한화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여의도에 사람을 불러모으는 엄청난 축제입니다. 어릴때부터 불꽃놀이를 싫어하는 사람을 보지 못했는데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불꽃놀이의 끝판왕이라고 할수있을만큼 정말 아름다운 축제입니다. 특히 많은 인파가 몰리기때문에 서두르지않으면 멀리서 바라봐야하기때문에 조금 빨리 가시는게 좋다고 할수있습니다.





또 불꽃놀이에는 남녀노소가 없기때문에 연인사이는 물론 온가족이 출동해 맛있는것도 먹으면서 불꽃놀이를 즐기는것 역시 추천하고 싶은 축제입니다. 아 서울세계불꽃축제 한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꼭 걸칠걸 챙겨가세요. 꽤 오랫동안 밖에 있어야하기때문에 추위가 상당히 느껴집니다. 그러니까 귀찮아도 조금 날씨가 춥지않은것 같아도 꼭 챙겨가셔야합니다. 꼭이요!!


3. 이태원 지구촌축제





세번째 소개하고 싶은 축제는 이태원 지구촌축제입니다.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만진행되는 축제인만큼 서둘러서 가야 이태원 지구촌축제를 제대로 즐길수있겠죠. 특히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축제명처럼 전세계 음식을 맛보고 문화를 경험할수있는 좋은 축제입니다.




또한 이태원을 주름잡고있는 스타쉐프 홍석천, 미카엘 등 유명 쉐프들이 손수 진행하는 요리대회가 벌어지는 만큼 요리에 관심이 있으신분이라면 가보시면 좋은 구경거리가 될것 같습니다. 뭐 다른걸 빼놓더라도 먹을게 많은 축제이니 뭘해도 중간 이상은 갈만한 축제라고 생각됩니다.



4.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축제를 가는 이유는 아마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고 싶어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풍경 혹은 예쁜 음식이 여행을 가는 목적이 되고 있는데 그 목적에 아주 딱 맞는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입니다. 아마 경복궁이 아름다운걸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특히나 야간개장시 경복궁의 모습은 정말로 정말로 아름답기 그지없습니다.





하지만 매번 볼수없는 행사인만큼 9월22일부터 10월5일까지 진행되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에 가셔서 경복궁의 아름다움을 배경삼아 인생샷한번 찍어보시는게 어떨까 생각되네요. 특히 관람비가 3천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진행되는만큼 놓치지 않은셨으면 좋겠습니다. 


5. 민둥산 억새꽃축제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은 축제는 민둥산 억새꽃축제입니다. 가을하면 억새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특히 억새밭에서 찍은 사진은 그냥 가만히 있어도 가을 감성이 들게 하는 멋진 배경이 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런 억새꽃이 군락지로 있는 민둥산 억새꽃축제에 가보세요, 그냥 말이 안나오고 자연스럽게 경치에 넋을 놓고 지켜보게 되는 장관을 맡이 할수있습니다.





그런데 억새가 많아진 이유가 재미있는데 선조들이 먹을것이 없어서 나물이라도 캐기위해 매년 산불을 내다보니 나무는 없고 억새풀만 가득한 군락지가 되었다고 하네요. 뭐 이유야 어찌되었건 지금은 최고의 장관을 자랑하는 곳이 되었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하지만 민둥산 억새꽃축제의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억새꽃 군락지까지 가는데는 30분정도 등산을 해야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절경이니 한번 가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9월말부터 11월10일까지 넉넉한 기간동안 진행되는만큼 한번 가셔서 멋진 감성샷 찍어보세요.



 


이상 10월 가을 축제 BEST5 였습니다. 가을의 냄새가 진해지는 10월 가족들과 연인과 손잡고 가볼만한 10월 가을 축제 BEST5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을 축제 포스팅은 마치고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교차가 큰데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