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신은경 양악수술, 동안미모와 맞바꾼 천의 연기자 얼굴

by 어쿠스틱워니 2011. 8. 24.

최근 양악수술이 연예인들사이에서 엄청난 인기인것같습니다.
모두 어쩌면 그리도 연예인중에 악관절을 지니고있는 연예인들이 많은지 왜 그동안 많은 수입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참아왔는지 이해가 안될만큼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선택하고있습니다. 물론 양악수술이 나쁜것은 아닙니다. 치료를 위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양악수술은 분명히 좋은 치료방법이고 외모적으로 큰 스트레스가 있던 사람들에게도 분명히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연예계를 보면 양악수술이 치료목적이 아니라 그저 이미지 변신을 위해 사용하고있는게 아닐까란 생각이 드는것같습니다.

어제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배우 신은경의 양악수술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신은경은 양악수술의 이유를 "개성 강한 캐릭터만으로도 좋은 배우가 될수있지만 강하지 않은 캐릭터도 잘 소화할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었다"며 "내 얼굴은 어려보이는 동안이 더 좋겠다는 판단으로 시술을 결심했다"고 자신의 양악수술의 이유를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공개된 사진은 정말 신은경이 원하던 것처럼 마치 10년은 젊어진것처럼 어려져있었고, 소녀시대 윤아를 닮았다는 네티즌의 평가까지 받으며 한층더 아름다워진 그녀의 외모는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신은경이 말한 좋은 배우의 조건이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신은경은 "강하지 않은 캐릭터도 잘 소화할수있는 배우"가 되기위해 양악수술을 선택했다고 말했지만, 저의 생각은 신은경의 생각과는 다름니다. 물론 신은경이 연속적으로 강한 캐릭터를 맞아 이미지가 더 강해보이게 대중에게 인식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는 신은경이 외모가 아닌 연기력으로 극복할수있었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강한 인상의 배우가 강한 연기만 한다는 생각을 왜 갖게 되었는지 신은경이 조금 너무 극단적인 생각을 한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강한 외모가 연기변신의 장애는 될수있었겠지만 외모때문에 강하지않은 캐릭터를 연기하지 못할거라는 생각은 조금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저는 신은경이 자신의 연기력만으로도 충분히 이러한 고민을 극복할수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욕망의 불꽃을 통해 신은경은 많은 대중들에게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영화쪽에서는 모르겠지만 드라마쪽에서 신은경을 보는 시청자는 호의적으로 신은경의 연기변신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꼭 양악수술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신은경은 메이크업이나 다른 여러가지를 이용해 청순하고 일상적인 연기도 가능한 얼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신은경이 동안미모의 대한 욕심때문에 연기자로서 뛰어난 그녀의 얼굴을 양악수술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얼굴로 바꾼것이 무척이나 안타깝습니다.
물론 신은경이 많은 고민을 했겠지만 저는 모든 성형수술이 거의 그러하듯 한번 수술하면 다시 되돌릴수없기때문에 더 신중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것같습니다.

특히 신은경 말고 최근에 개성있는 연기로 주목을 받았던 신이 역시 여러가지 이유로 양악수술을 시도했었습니다. 신이 역시 신은경이 말했던 것과 같이 "개성강한 역만하는 연기의 폭을 늘리고싶어"라는 이유를 들었는데 과연 신이가 양악수술후 자신이 원하던 청순한 역할을 맡을수있을지 또한 그러한 연기를 과연 대중들이 받아줄지는 아직 잘모르겠습니다. 물론 신은경의 경우 신이와는 조금 다를것입니다. 오랜활동경력과 대중들에게 인정받은 연기력을 바탕으로 곧 차기작을 정해 활동할거로 보여지는데, 과연 양악수술후 개성이 없어진 그녀의 얼굴에서 이전의 연기력이 다시 나올지 궁금하고, 또한 양악수술후 출연한는 작품이 흥행이나 연기력에서 질타를 받는다면 그것은 아마 신은경의 연기인생에 가장 큰 위기가 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신은경이 지금 이자리에 있기까지 어느한번 쉬웠던적이 없었습니다.
하이틴스타로 인기를 얻던 신은경이 무면허, 음주운전, 뺑소니사고를 내며 최고의 전성기에서 몰락했었습니다. 그러던중 임권택 감동의 '창'을 통해 연기파배우로 복귀한뒤 꾸준히 활동해오다 최근 욕망의 불꽃으로 다시한번 대중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전남편과의 좋지않은 소식들과 몸이 아픈 아이를 키우며 신은경은 연기자로서 또 한 여성으로서 인생에 많은 고비를 넘기고 이자리에 설수있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양악수술, 과연 이 양악수술이 그녀에게 도움이 될지는 더 두고봐야할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천의 배우얼굴을 지녔다고 생각하는데 신은경의 양악수술결정이 참 많이 안타깝습니다.
또한 강한개성의 캐릭터라도 여러가지 다른 성격의 캐릭터이고 또한 충분히 연기변신이 가능한 연기력의 신은경이 양악수술이라는 의학의 힘을 빌리면서까지 이미지를 변신해야했나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이미 수술을 했으니 신은경이 원했던것처럼 강한캐릭터 그리고 자연스러운 캐릭터까지 잘 소화하는 배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