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습도 낮추는 방법 총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0. 8. 5.

습도 낮추는 방법 총정리





장마가 계속되면서 집안 습도가 너무 높아져서 습도 낮추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저 역시 계속해서 내리는 비에 에어컨을 가동하고 있지만 이상하게 습도가 낮아지지 않아서 많이 고민하다고 인터넷에 있는 습도 낮추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계속 해서 내리는 장맛비에 집안 습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습도 역시 건강에 밀접한 관련이 있기때문에 제가 알려드리는 습도 낮추는 방법으로 여러분의 집안 건강까지 챙기셨으면 합니다. 자, 그럼 습도 낮추는 방법 포스팅 바로 시작할게요.


습도란?





습도란 무엇일까요? 습도는 공기 중에 수증기가 들어있는 정도를 말하는 단어 입니다. 공기 1세제곱미터 중에 수증기 포함되어 있는 양을 g으로 나타낸 절대습도라고 말하고, 일정 부피의 공기에 실제 포함된 수증기 양을 그대로 포함할 수 있는 최대한의 수증기 양으로 나눈 비율을 백분율로 표시한걸 상대습도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렇다면 어느정도가 우리가 활동하기 좋은 온도 습도일까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활동하기 좋고 만족감을 느끼는 온도, 습도는 16~20도 이고 적정 습도는 40~70%라고 합니다. 습도가 80%이상 높아지면 사람들이 불쾌한 기분을 느끼기 쉽고 30%이하면 건조함을 느끼는 습도 수치라고 하네요.


습도 낮추는 방법 _ 에어컨, 제습기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에어컨, 제습기 이용해서 습도를 낮추는 것입니다. 에어컨, 제습기 장점은 쉽게 습도를 낮출수있어 여름철 집안 습도 조절에 점점 생활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에어컨, 제습기 제품을 추가로 구매해야하기때문에 여름철 습도에 취약계층은 이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효율로만 봤을때는 에어컨과 제습기를 사용하는게 가장 빠른 시간안에 내가 있는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수있는 습도 낮추는 법입니다. 물론 에어컨, 제습기를 이용해 습도 조절을 할때 전기세의 비용이 추가 발생하게 됩니다.


습도 낮추는 방법 _ 향초





최근 집안에 향초, 캔들을 켜두는게 유행인데 향초를 켜두는것으로도 습도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집안의 습도를 조절하려면 많은양의 향초를 켜야하고 창문을 열수없는 장맛철에 향초로 집안의 습도를 낮춘다는건 불가능합니다. 또한 화재 위험도 있기떄문에 습도를 낮추려고 향초는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향초를 이용해 습도 낮추고 싶다면 창문을 열수 있어야하고 좁은 공간이어야겠습니다. 물론 향초의 장점도 있습니다. 습도를 낮춰주면서 뿐만 아니라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상시 향초를 이용해 습도와 냄세 케어를 하는게 유행이 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습도 낮추는 방법 _ 신문지





신문 구독하시나요? 그렇다면 구독하고 한켠에 쌓아놓은 신문지가 좋은 제습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신문지는 습기를 잘 흡수하는 종이로 만들어져 공기중에 습도가 높을때 습도를 빨아들이는 습성이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신발이 젖었을때 신문지를 구겨넣어 좀 더 빨리 마르게 하셨던 기억이 있으실텐데요.


바로 그게 신문지가 습기를 빨리 머금는 성질을 이용한 것입니다. 집에서 신문을 구독하신다면 장마철에는 구독 후 신문을 모아놓으면 자연스럽게 습도 관리를 할 수있다는점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습도 낮추는 방법 _ 커피찌꺼기





커피찌꺼기를 많이 버리는데 커피 찌꺼기는 은근히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냄새를 제거해주는 탈취 효과가 좋고 그리고 습도 제거에도 좋습니다. 커피찌꺼기를 모아 옷장이나 서랍장 등에 놓아두면 습도를 낮춰줍니다. 아마 옷장, 서랍장 속의 커피찌꺼리를 두고 몇일 후에 만져보면 습기를 머금은걸 느낄수가 있을거에요.


물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커피찌꺼기가 쏟아지면 안된다는 것이죠. 커피찌꺼기를 습도 조절용으로 사용할때는 천으로 만든 주머니에 넣어서 놓아두는게 가장 좋습니다.


습도 낮추는 방법





오늘은 습도 낮추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길고 긴 장마가 계속되면서 높은 습도로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쾌적해야할 공간인 집에 습도가 낮아질 일이 없으니 말이죠. 오늘 알려드린 습도 낮추는 방법으로 여러분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조금 더 쾌적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습도 조절로 쾌적한 생활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수차량 구별법  (0) 2020.08.11
롯데백화점 8월 정기휴무일  (0) 2020.08.06
장마 문자 장마철 날씨 인사말  (0) 2020.08.04
8월 인사말 문구 모음집  (0) 2020.07.26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