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하는 법, 시세 확인(업비트, 빗썸, 코인원)

by 어쿠스틱워니 2021. 6. 6.

비트코인이 많이 빠졌습니다. 실망하시는 분이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거라고 판단됩니다. 비트코인 투자를 하려고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비트코인 하는 법, 시세 확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는 법(업비트 빗썸 코인원)

비트코인 시세 확인 아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거래소 찾기

계좌개설 하기

계좌입금 하기

시세 확인 및 매수

거래소 찾기

 

코인 투자를 하려면 당연히 거래소 가입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런데 이때 고민이 됩니다. 어떤 조건으로 거래소를 선택해야할지 말이죠. 우선 현재 운영중인 거래소 대표적인 곳을 말씀드리면 업비트, 코인원, 빗썸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거래소는 바이낸스가 있습니다.

 

각각의 코인 거래소마다 거래방식, 화면 들이 다르기때문에 자신이 운영할때 편한 사이트를 고르는게 중요한데 저는 코인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코인 거래소 거래량 순위 보여드립니다.

계좌개설 하기

 

코인 거래소를 결정했으면 해당 거래소 계좌 개설을 해야 본격적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각 거래소마다 사용하는 계좌가 다른데 이 부분 잘 확인하고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잘 못 만들면 한달간 통장개설을 기다려야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 계좌 개설 은행

  • 업비트: 케이뱅크(K뱅크)
  • 빗썸: 농협
  • 코인원: 농협

말씀드렸다싶이 최근 은행 통장 개설이 쉽지 않기때문에 거래소에서 사용하는 은행을 정확히 알고 계좌 개설을 하셔야 합니다. 농협의 경우 올원뱅크 어플을 이용해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지만 기존에 농협 이용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농협 계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기억해야할 것은 농협중앙회 계좌 개설을 해야하는다는 것입니다.

 

농협 중앙회 계좌가 아닌이상 거래소 거래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계좌 입금하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서는 거래소 계좌에 거래를 할 수 있는 돈이 있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업비트 기준으로 계좌 입금 설명하겠습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계좌 입금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 입출금-원화-입금하기

단계를 통해 거래소에 내가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시세 확인 및 매수

 

암호화폐 투자를 하시려면 시세 확인이 필수 입니다. 특히 24시간 운영되는 거래소의 특징상 시세 확인을 잘 해야 내가 원하는 투자 수익을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시세 확인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모두 굉장히 쉽습니다. 

 

시세 확인을 하고 원하는 가격에 도달하면 매수, 매도 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는 총 3가지를 이야기합니다.

  • 지정가 주문: 주문 수량 가격을 직접 결정해 주문, 가격을 우선시해서 거래서 사용
  • 시장가 주문: 매수 시 주문금액/ 매도시 주문 수량만 설정하면 시장 가격에 맞춰 거래가 되는 방식, 매도가 우선시 사용.
  • 예약 주문: 원하는 가격을 설정해 놓으면 원하는 가격 도달시 주문되는 방식.

최근 코인 열풍과 코인 대폭락을 겪으면서 또 한번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투자에 여러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럴때가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와 같은 성향의 투자자분들은 지금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에 다시 뛰어드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현재 시장이 불안하기 때문에 적당히 간을 봐가면서 투자를 하는게 좋겠지만 말이죠. 오늘은 비트코인 하는 법을 소개하면서 업비트, 빗썸, 코인원에 맞춰 설명을 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