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미국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및 비용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0. 1. 13.

미국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및 비용정리





미국 여행시 필요한 esta 신청하신 분들은 이제 언제 esta 발급되는지 또 esta 유효기간이 언젠지 무척이나 궁금해 하실것 같습니다. 저 역시 첫 미국 여행을 다 예약해놓고 미국 esta 비자가 언제 발급되는지 애타게 기다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마 신청을 해 두신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경험이 있을것 같아 그 부분 설명듭니다. 오늘은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및 비용정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esta 신청에 앞아서 저는 비자(VISA)발급을 왜 하는지 정확한 이유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준비도 늦었는데 왜 비자를 받아야하는지 비자는 무엇을 말하는지부터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비자(VISA)란? 


개인이 타국으로 들어가려고 할 때, 자기 나라 또는 체재 중인 나라에 있는 대사, 공사, 영사로부터 여권 검사를 받고 서명을 받는 일에 필요한 입국사증





저는 사실 여권과 비자의 차이를 잘 몰랐습니다. 그 차이점은 여권은 자국민이 외국으로 나가는 과정을 위해 사용되는 것이고 비자는 외국인이 자국으로 들어올때 통제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 이라고 하네요. 저는 이렇게 설명하지 여권 비자 차이점 확실히 알수있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미국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및 비용정리 말씀드리겠습니다.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및 비용정리




-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esta 여행 허가 확인서는 발행되는데 최대 72시간이 소요되고 승인이 이루어지면 참조 번호가 부여됩니다. ESTA 허가의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2년동안 ESTA 신청서 내역의 예, 아니요 질문 항목에 대한 답변이 바뀌지 않았다면 여권이 만료되지 않는 이상 미국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TIP. ESTA 신청 출력본을 출발하는 공항에 가져가는것을 사이트에서는 권장하고 있습니다.




1. 우선 ESTA 사이트에 방문을 해야 ESTA 유효기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2. 기존 신청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3. 개인상황확인, 그룹상환확인 중 esta 신청시 본인이 선택했던 사항을 클릭합니다.





4. 확인&계속 클릭합니다.



5. ESTA 신청시 적었던 정보를 입력합니다.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6. ESTA 유효기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이상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이이었습니다.



- esta 비용정리





기존에는 ESTA 신청 수수료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09년 여행 촉진법에 따라 미국 정부에서 2010년 9월8일부터 정책을 바꿔 처리 수수료 4달러, 허가수수료 10달러 이렇게 두개 총 14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청서를 보낼때마다 미국 국토보안부에서 14달러의 ESTA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ESTA 신청할때는 오타와 추가 소사에 가능성이 없게 모두 사실대로 작성을 해야합니다. 만약 거절을 당했을시 신청자는 190달러 정도의 비자 신청서를 제출해야한다고 합니다. 190달러면 22만원 정도 되는 비용이니 처음 ESTA 신청할때 잘 해야겠습니다.



- esta 결제 방법


ESTA 신청시 아마 많은 분들이 경험이 없으여서 어떤걸로 ESTA 비용 결제하는지 모르실 것 같아 이 부분도 안내드립니다. 결제가 되야 ESTA 신청서 발행이 진행되기 때문에 결제를 해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신용카드입니다.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사용이 가능하고 현금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및 비용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ESTA 신청을 했었는데 다시 미국 여행을 가려고하는데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고 ESTA 신청시 비용도 안내 드렸습니다. 거절 당하면 큰 돈이 발생하니 꼼꼼하게 확인하고 ESTA 신청해서 거절없이 한번에 발급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미국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해외여행지 추천  (0) 2020.01.31
우한 폐렴 중국 여행 괜찮나?  (0) 2020.01.23
효도여행지 추천  (0) 2020.01.06
1월 여행지 추천  (0) 2020.01.01
esta 신청 이스타비자 신청 방법  (0) 2020.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