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보내기

어쿠스틱워니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보내기





예전에는 사무실마다 혹은 집에도 팩스를 보낼수있는 팩스기 혹은 복합기가 있어 집에서 편하게 팩스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팩스 사용이 줄어들게 되면서 또 복합기 사용이 줄어들게 되면서 팩스를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진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상황에서 팩스를 사용해야할때가 꼭 있습니다.



그럴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팩스를 보내시나요? 저는 팩스를 보내지 못해 당황했던적이 있는데 동사무소에서 팩스를 보낼수있다는걸 알아 편하게 이용했던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보내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사무소 팩스 사용





팩스 사용하는 곳이 현저히 줄어든 요즘 입니다. 하지만 업무의 특성상 여전히 팩스를 많이 사용하는 곳은 은행 그리고 동사무소 입니다. 인증과 출력한 서류를 보내야하는 일이 많이 때문에 여전히 은행과 동사무소에서는 팩스 서비스 사용이 많습니다. 그런데 은행에서 개인의 팩스 서비스를 해주지 않기때문에 우리는 동사무소 팩스 보내기 방법을 알아야하 합니다.


우선 동사무소 이용을 해야하니까 동사무소 영업시간부터 알아야겠죠? 전국 주민센터 즉 동사무소 영업시간 점심시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사무소 영업시간 오전9시부터 오후6까지 입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은 교대로 근무하기 때문에 이용에 문제가 없다는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그렇다면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느냐? 간단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동사무소에서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방문해서 입구 좌우측 테이블에 팩스가 설치되어 있고 동사무소,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누구나 팩스 서비스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사무소 팩스 사용법





그런데 팩스를 너무 오랜만에 사용해서 사용하는 법을 모른다고해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너무 친절하게 팩스 사용 설명이 작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걱정되는 분들에게 팩스 사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9+팩스번호+시작(발송)버튼 후 몇분후 팩스 잘 받았으면 신호음 울림


이렇게만 알고 가셔도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무료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모르시면 동사무소 직원에게 물어보면 너무 친절하게 알려주니 겁먹지 않으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오늘은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알려드렸습니다. 팩스를 보내야할 서류가 있는데 보낼 곳이 없을때 또 팩스를 받아야하는데 받을 곳이 없을때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사용하면 그런 불편함을 한번에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동사무소는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곳이니까 전혀 부담없이 사용하셔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동사무소 팩스 기계는 복합기를 대부분 사용하고 있어 복사도 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양은 안되겠지만 팩스를 보낸 서류 복사를 하는 정도는 괜찮으니까 이 점 역시 동사무소 팩스 서비스 이용하는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팩스를 보내야하는데 보내지 못해 당황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꼭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괜히 팩스 보내기 하려고 멀리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냥 가까운 동사무소 주민센터 팩스 서비스 이요하면 된다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장마 기간 시작일  (0) 2020.06.25
수원교차로 구인구직 바로가기  (0) 2020.06.24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시간  (0) 2020.06.08
6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6.03
6월 인사말 문구 이미지 모음  (0) 2020.05.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