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남산케이블카 요금 주차장 알려드립니다

by 어쿠스틱워니 2019. 7. 13.

남산케이블카 요금 주차장 알려드립니다





고향을 떠나 서울로 올라온뒤 가장 궁금했던곳은 바로 다름아닌 남산이었습니다. 워낙에 매체에도 많이 소개가 되었고 서울하면 남산이 먼저 떠올라 처음 서울 상경 후 얼마되지 않아 남산을 올라갔던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케이블카가 비싸서 못탔는데 얼마전 케이블카를 타게 되어 포스팅합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 주차장 알려드립니다



특히 남산 주변에는 타워를 비롯해 돈까스거리등이 있어서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편도로 끊어서 주변도 많이 보고 들리면서 다니는 스타일이에요. 여러분은 남산을 어떻게 즐기시는지 궁금합니다.




우선 남산케이블카를 타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부터 알아야겠죠? 남산케이블카를 타려면 명동역 4번 출구에서 회현사거리 방향으로 직진한뒤 사거리에서 왼쪽으로 5분정도 오르면 남산케이블카를 만날수있습니다. 사실 여기까지만 가는데도 조금 힘이 듭니다.



물론 셔틀버스를 타면 편하게 갈수있습니다. 셔틀버스는 명동역 1번출구, 서울스퀘어 버스정류장에서 이용할수있어요. 소요시간이 궁금하실텐데 명동역에서 남산케이블카 주차장까지 약 15분정도 걸리니깐 시간 부담없이 타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나이가 있으신분들은 가는길도 힘들수있으니 셔틀버스를 이용하는게 좋을듯해요.





자 이제 남산케이블카 요금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은 대인왕복 9500원 편도가 7000원입니다. 가격차이로 보면 왕복이 맞지만 남산에 온김에 남산을 즐기려면 조금 아까워도 편도를 끊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산행이 어려우신 어르신은 왕복을 끊으시는게 좋습니다. 





가격 계속 알려드릴게요. 소인왕복은 6500원 소인편도 4000원. 65세 이상, 국가유공자는 할인혜택이 있으니 꼼꼼히 챙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 남산케이블카 요금 30인 이상 단체는 할인요금이 적용됩니다.



 


아 그리고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차장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은 10분에 1000원입니다. 산행을 하는곳이기때문에 가격에 부담이 느껴질수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남산동과 회현동 공영주차장은 10분에 500원이고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수있기때문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






하는김에 남산 데이트코스도 추천해드릴게요. 저는 남산 둘레길을 추천합니다. 정말 산보같은느낌으로 슬슬 걸으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이야기하기 좋은 곳 같아요. 나무가 그늘도 만들어주고 자연을 보며 걷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게되죠.


그리고 더 좋은점은 남산 근처에는 맛집이 많다는거에요. 제가 맛집을 추천하는 블로거는 아니어서 포스팅에 넣지는 않겠지만 조금만 검색을 하시면 정말 좋은 맛집을 찾으실수있을거에요.



오랜만에 가는 남산에서 남산케이블카를 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고 저도 포스팅하면서 지난날 다녀왔던 남산케이블카 생각이 나네요. 




오래전에는 요금이 비싸 걸어갔는데 이번에는 남산 케이블카를 탈수있어서 제 자신이 참 잘 버텨왔구나 싶더라구요. 그럼 남산케이블카 요금 주차장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