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차 재난지원금 9월예정

by 어쿠스틱워니 2020. 8. 25.

2차 재난지원금 9월예정


2차 재난지원금 9월예정




코로나 피해가 심해지면서 정부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 이야기를 내비췄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2차 재난지원금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것 같아 소직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9월예정이라는 2차 재난지원금 과연 지원이 될지 여야간에 말이 많은데 2차 재난지원금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9월예정이라고 알려진 2차 재난지원금 지원이 될까요? 현제 여야는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여러가지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중에서도 2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 대해 이견이 많을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9월 예정 지급 대상





정부의 입장은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2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여러가지 의견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이미 재난지원금으로 많은 국고를 사용했고 2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전국민일경우 엄청난 세금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전 국민에게 지급하느냐 아니면 일부 저소득층 위주로 우선적으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하느냐에 대한 의견이 많이 오가는 상황입니다. 어찌되었건 2차 재난지원금 9월예정 지급은 확실시되고 있는것 같기는 합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2차 재난지원금은 9월 지급이 예정되어있고 추석 전 지급될거라고 예상된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되는 부분은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입니다. 더불어 민주당 내에서도 지급 대상에 대해 이견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전국민에게 지급되어야하고 차등지급은 국민 분열을 가져올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낙연 전총리는 2차 재난지원금 차급지급이 되어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죠. 사실 이재명, 이낙연 이야기 모두 일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전부다 지급하는게 좋긴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실상 전국민이 엄청난 피해를 보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연이은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텅텅 비어질 국고를 생각하면 차등지급이 맞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이와 별개로 대구시에서는 코로나 피해를 극복하고자 2차 긴급생계자금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워낙 큰 피해를 봤기때문에 대구시에서는 2차 긴급생계자금을 준비하고 있는데 대상자는 대구시에 거주중이고 중위소득 100%대상으로 모든 가구에게 지급할거라고 밝혔습니다.


또 2차 재난지원금 지원에 적극적인 이재명 도지사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원을 정부에 공식 건의하는등 재난지원금 지원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그렇다면 2차 재난지원금 9월 지급이 되면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요? 아마 효과는 이전 1차 재난지원금 상황과 비슷할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긴급재난지원금 효과는 상당했습니다. 당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시,도,군 평균매출이 40% 정도 올랐다고하니 분명히 효과가 있는 정책이었음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행으로 다시 움츠러든 경제를 생각하면 2자 재난지원금으로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것도 좋다고 생각되는데 이때문에 코로나 확산이 다시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2차 재난지원금 9월예정대로 지원이 가능할까요?


2차 재난지원금 지급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어떤식으로든 이뤄질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2차지급 대상이 어떻게 되고 지원금이 어떻게 정해지느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1차 재난지원금 정도로 대규모 지원은 재정상 힘들지 않을까하는게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유는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사용된 국고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정부는 세금을 계속해서 높이고 있는데 이로 인한 반발이 많은 상황입니다. 그런데 또 이렇게 2차 재난지원금을 위해 국고를 써버리면 그 이후의 책임을 국민이 져야하기때문에 이 부분도 분명히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부가 잘 판단해 2차 재난지원금 지급 했으면 좋겠고 일시는 9월 예정대로 지급이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코로나가 다시 유행을 하면서 많은 국민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데 하루빨리 코로나가 없어졌으면 좋겠고 2차 재난지원금 문제도 빨리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기요 배달 수수료 얼마일까?  (0) 2020.08.27
2020 전기차 보조금 지자체별 정리  (0) 2020.08.26
주식 세금 수수료  (0) 2020.08.22
고철가격 고철시세 가격표  (0) 2020.08.21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0) 2020.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