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및 종류 총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1. 5. 25.

췌장암 발병률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췌장암은 생존율이 12.1%밖에 되지 않는 굉장히 위험한 병입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종류

오늘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종류 꼭 확인하세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췌장암 원인

췌장암 종류

췌장암 초기 증상

 

췌장암이란?

 

 

 

 

 

췌장암이란 무엇일까요? 췌장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면 췌장은 위 뒷쪽에 붙어있는 장기 입니다. 크기를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면 간 다음으로 우리몸에서 큰 기관이 바로 췌장입니다. 바로 이 곳에 암이 발병한것을 췌장암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췌장의 역할이 소화액을 분비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췌장암에 걸리게 되면 이 부분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존률이 매우 낮은데 암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초기발견입니다.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췌장암 원인

 

 

 

 

 

췌장암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렇게 위험한 췌장암은 대체 왜 생기는 것일까요? 췌장암 원인을 크게 살펴보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크게 6가지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췌장암 원인 _ 흡연

흡연은 아시다싶이 암을 발생시키는 발암물질이 발생합니다. 현재 췌장암의 가장 큰 이유로 흡연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흡연을 하지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췌장암 원인_ 당뇨

당뇨는 여러가지 다른 질병을 같이 일으키는데 췌장암도 이에 속합니다. 당뇨는 췌장암과 굉장히 관련이 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를 앓는 환자가 췌장암에 걸릴 확률이 훨씬 높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췌장암 원인_가족력

암은 가족력이 있습니다. 만약 가족중에 50세 이전에 췌장암에 걸린 사람이 있다면 가족력이 있기때문에 늘 췌장의 건강에 신경을 쓰는것이 좋습니다. 현재 정확하지는 않지만 90% 이상으로 가족력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췌장암 원인 _ 만성 췌장염

 

췌장염으로 오랫동안 고생하셨다면 췌장암 역시 걸리기 쉽기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성 췌장염에 걸리면 췌장 세포가 딱딱해지는데 이럴수록 만성 췌장염이 췌장암으로 변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췌장염을 앓고 계시다면 건강관리에 더 힘쓰셔야 겠습니다.

 

췌장암 원인 _ 식습관

췌장암 원인으로 소개해드릴 마지막은 어떤것을 어떻게 먹느냐하는 식습관입니다. 패스트푸드, 자극적인 음식, 과도한 육류 섭취 등은 여러 질병을 발병시키는 원인이 되고 그 중에는 췌장암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췌장암 종류

췌장암 종류 8가지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췌장 남성 종양
  2. 장액성, 점액성 낭성종양
  3. 췌관 내 유두상 점액 종약
  4. 고형 가유두상 종양
  5. 췌관 선암종
  6. 선방 세포 암종
  7. 신경내분비종양

췌장암 초기 증상

 

 

 

 

 

췌장암 초기 증상이 궁금하실텐데 췌장암 초기증상을 발견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해당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읽고 숙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췌장암 초기 증상
황달 증상
50세 이상 당뇨증상
식욕부진 및 체중감소
복통 및 허리 통증

췌장암 초기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복통 입니다. 췌장암의 경우 상복부, 허리에서 통증이 지속되고 여러가지 조치를 취했어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췌장암을 의심해보고 검사를 받아 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췌장암에 걸리게되면 소화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식욕 부진이 오고 체중 감소가 발생합니다. 만약 갑자기 식욕부진, 체중감소가 발생하면 한번쯤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또 췌장암에 걸리게 되면 황달 증상이 굉장히 심합니다.

 

당신만을 위한 콘텐츠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그리고 종류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모두 잘 확인하셔서 건강 잘 지키셨으면 좋겠고 모두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