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최고다 이순신, 깜짝 놀란 감정연기, 베태랑 연기자 못지않아

by 어쿠스틱워니 2013. 5. 13.

      
오랜만에 '최고다 이순신'을 봤습니다
여러가지 사정상 최근 드라마 리뷰를 올리지 못했는데 오늘 '최고다 이순신'을 보면서 방송을 못본 한달남짓한 사이에 많은 변화가 있었구나라는것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특히 주연을 맡은 아이유의 연기력에 깜짝 놀라지않을수 없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아이유가 주말드라마의 주연을 맡는다고 했을때 많은 사람들은 조금 우려섞인 걱정을 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유는 '주말드라마'의 특성상 호흡이 길고 또한 많은 배우들과 함께 연기를 해야하기떄문에 부족한 연기력이 금세 드러날수있었기때문입니다. 또한 무엇보다 아이유의 연기력이 의심되었습니다. 물론 '드림하이'에서 다른 연기돌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줬긴했지만 특수한 캐릭터였기때문에 아이유의 정극연기력을 확인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고다 이순신'에 출연하는 아이유가 걱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은 첫회를 보면서 조금 해소될수가 있었습니다.

아이유는 조금 과장된면이 많았지만 첫회에서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저는 그런 아이유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드라마가 진행되면서 아이유가 금세 시청자들에게 연기자로서 인정을 받을수있을꺼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저의 생각이 틀리지않았다는것을 근 한달만에 다시 보게된 '최고다 이순신'을 보면서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앞내용을 다 알수는 없지만 오늘 방송을 보니 아이유가 조정석의 내기를 알게 되었고 이때문에 많은 배신감을 느끼는 장면들이 그려졌던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장면들이 그려지면서 아이유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해야했습니다.

그리고 아이유는 복잡한 감정신을 꽤 훌륭하게 표현하였습니다.
특히 내기 사실을 알고 뮤직비디오촬영장에서 힘들어하는 모습은 이미 시작된 조성적에 대한 마음을 단번에 느낄수가 있었고 혹시라도 오랜만이라던가 아니면 처음 '최고다 이순신'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의 마음도 사로잡을만한 매력적인 장면이 아니었나 생각이 됩니다. 특히 설레이는 감정을 표현하라는 주문에 조정석과의 일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은 드라마를 시청하는 많은 남자 시청자의 마음을 울리는 장면이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아이유는 상대배역과 좋은 호흡을 보이며 뛰어난 감정 연기를 했습니다.

모든 사실을 알고 아이유는 이미숙을 찾아가 그동안 자신에게 했던 칭찬이 모두 조정석이 시켜서 한말이냐고 물었고 이 장면에서 아이유만의 배우로서의 모습을 발견할수가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후 장면에서 아이유는 고두심과 호흡을 맞추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고두심에게 이제 연기를 하지않겠다고 이야기하는 장면은 무척이나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이 장면을 보면서 단순한 감정을 표현하는게 아니라 많은 내용을 담고있는 장면인데도 불구하고 훌륭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고 또한 그 노력이 빛을 발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연기경력이 많고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는 이미숙, 고두심 앞에서도 자신만의 연기를 하는 아이유를 보면서 연기에 타고난부분이 있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아무리 연기를 잘한다고해도 이미숙과 고두심을 상대로 연기를 하면 힘든 부분이 있을텐데도 불구하고 베테랑 못지않은 모습을 보이는 아이유를 보면서 다시한번 연기에 대한 재능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연기돌과 다르게 화면에 예쁘게 나오기만을 신경쓰는게 아니라 어떻게하면 이순신이라는 캐릭터를 잘 소하할수있을까를 고민하는것 같아 무척이나 보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이유를 보면서 '최고다 이순신'을 통해 다시한번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국민여동생'이 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작품을 통해 연기자로서의 입지도 충분히 다질수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이유를 보면서 두마라 토끼를 다 잡기 쉽지가 않은데 가수와 연기자의 모습 모두 최선을 다해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모습을 보면서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최고다 이순신'에 펼쳐질 갈등이 더 남아있는데 과연 아이유가 이런 갈등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지켜보겠고 많은 사람들의 바램데로 훌륭한 연기자로도 성장해줬음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