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손없는날 이사하는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19. 8. 13.

손없는날 이사하는 이유





어릴때부터 이사를 할때나 집에 못을 밖을일이 생기면 아버지는 언제나 손없는 날인지를 유심히 살펴보곤 했습니다. 저는 손없는날이 대체 뭐길래 그렇게 끔찍히 찾나 했습니다. 그리고 그 궁금증이 생겨 조사를 해봤습니다. 여러분도 손없는날 뜻 궁금하시죠? 오늘은 손없는날 이사하는 이유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없는 날 이사를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어릴때는 무슨 뜻이 있는지도 모르고 아버지가 손없는 날 해야한다고해서 그런줄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손 없는 날 뜻은 무엇일까요? 손없는 날에 대해 알려면 우선 '손없는 날'의 손의 의미를 먼저 알아야합니다.



'손없는 날'의 손의 의미는 동서남북 네곳을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일을 방해하는 귀신을 손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손없는 날 뜻은 일을 방해하는 귀신이 없는 날이라는 뜻이 되는데 이 말뜻을 알고나면 왜 옛 어른신과 부모님이 이사를 가는 등 중요한 날을 손없는 날로 정했는지 그 이유를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남은 2019년 손없는 날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없는 날은 음력 달력만 있으면 쉽게 알수있는데 음력 날짜로 마지막 숫자가 9.10일이 되는날이 손 없는 날입니다. 이유는 1.2인달은 동쪽, 3,4인 날은 남쪽, 5,6은 서쪽이고 7,8은 북쪽에 손(귀신)이 있는 날이라고하니 자동으로 9,10이 있는 날이 손없는 날이 되는것입니다.




미신이긴하지만 그래도 좋은걸 찾으시는 분들은 손없는 날 중요한 일을 치르면 그래도 마음의 안정을 조금이라도 더 가질수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의미로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손없는날 모두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계산하기 귀찮으신분들은 제가 올려드린 달력을 보고 필요한 날이 손없는 날 인지 손있는 날인지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손없는 날 이사를 하시는 분들은 아마 몇달전에 예약을 해야 원하시는 날에 이사를 하실수있을것 같아요. 미신이라고는 하나 여전히 손없는 날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사업체의 예약을 잡기가 힘들더라구요. 이미 오래전부터 예약하신분들도 많다고 전해들은 기억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 8월부터 12월까지 손없는 날 달력을 보여드렸습니다. 사실 저는 손없는 날이니 미신을 믿지는 않지만 혹시나 손없는 날 이사를 하고 싶다거나 어떤 중요한 일을 진행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것 같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이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꿀팁을 드리자면 이사할때 제일 먼저 밥솥을 가져다 놓으면 좋다고 합니다. 밥솥이 먼저 들어와있으면 재물이 붙는다고 하네요. 왠지 이건 저도 해봐야할것같습니다. 손없는 날은 믿지 않지만 요즘같이 어려운 세상에 재물운에 대한 기대는 하고 싶거든요.



 


자 이제 손없는 날의 의미를 확실히 아셨죠? 그리고 딱 하나만 기억하면 될것같습니다. 음력달력에서 9,10일이 손없는 날이라는 사실을 말이죠. 그럼 손없는 날 이사하는 이유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를 들고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