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방관 월급 생명수당

by 어쿠스틱워니 2020. 2. 27.

소방관 월급 생명수당





공시생에게 요즘 가장 인기있는 직군을 꼽으라면 소방관 아닐까 생각됩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 힘든 일이지만 소방관 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은 걸 보면서 우리나라 참 멋진 분들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소방관 월급 생명수당 총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소방관 생각하시는 분들은 사명도 중요하지만 그에 맞는 월급, 생명수당 등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떤 일이든 내가 하는 만큼의 보상을 받지 못한다면 그 일에 대한 열정, 사랑은 줄어들게 되니까 말이죠. 소방관 국가직 전환이 된건 정말 잘 된 일 입니다



소방관 월급 생명수당




우선 소방관 아시다싶이 공무원이며 많은 수당이 존재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소방관 월급으로만 소방관 연봉을 판단하는건 조금 무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 점 꼭 기억 하시고 글을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수당에 대해서도 다 말씀드릴게요.


우선 소방관 월급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조사한것은 순경 소방사부터 치안정감 소방정감까지 월급표를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월급이 많지 않죠? 소방관 소방사 월급 1호봉이 1,592,400원입니다. 





우리의 목숨과 안전을 지켜주는 소방관 월급, 적어서 놀라셧다면 조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공무원인만큼 많은 수당이 소방관에게 주어집니다. 소방관 수당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궁금하신 소방관 화재 진압수당으로 알려진 생명수당은 기존 2만원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적은 금액이라 논란이 되었죠. 그래서 지금은 소방관 생명수당 5만원 인상 결정되어 실행중이라고 하네요. 생명수당이 사건에 따라 더 증액되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소방공무원의 경우 26종의 수당 그리고 4종의 실비변상이 있습니다. 수당의 경우는 상여수당 3종, 가계보존수당 4종, 특수지 근무수당, 특수근무수당 14종이 있고 실비변상의 경우 정액 급식비 월13만원, 직급보조비 월 7만원~75만원이 주어집니다.


또한 명절휴가비 월급 60% 연2회 주어지고 연가보상비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소방관 월급은 솔직히 너무 낮지만 다른 수당이 기본급을 보조해 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더 고무적인것은 소방관 처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다는 것입니다.







소방관 하는일을 보면서 국민은 언제나 소방관을 향해 박수를 보냈습니다. 어떤 큰 사고가 있었을때 소방관들이 없었다면 정말 생각도 하기 싫을 정도로 소방관 힘을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위기는 소방관 처우개선에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하는일에 대해 만족할만큼 받는다고 말할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소방관은 정말 목숨을 걸고 하는 일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방관 처우 개선에 들어가는 비용이 저는 아깝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소방관 월급 생명수당 알아봤습니다. 혹시 소방관 준비하시는 분들 계실까요? 정말 힘들고 어려운 일인데 소방관 직업으로 택하신것 대단하시고 준비 잘하셔서 원하는 모습의 소방관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여러분들이 계셔서 우리나라 안전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백화점 3월 휴무일  (0) 2020.03.03
메밀 막국수 효능 칼로리  (0) 2020.02.29
코로나19 백신 개발 성공 언제?  (0) 2020.02.27
코로나19 예방수칙  (1) 2020.02.26
관장약 부작용  (0) 2020.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