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코아 효능 부작용 알고 드셨나요? 어릴 때 코코아 한잔은 정말 따뜻한 기분을 선물해줬던 것 같습니다. 또 코코아는 아이들이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던 몇 안 되는 식품이었죠? 오늘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식품 코코아 효능, 부작용 알려드릴게요.

코코아-두손-머그잔

코코아는 카카오 나무의 열매인 카카오 콩을 분쇄해 만든 것으로 원산지는 서아프리카, 남아프리카 아마존강 유역 그리고 베네수엘라의 오리노코강 유역입니다.

 

코코아는 신비한 소문이 있는데 옛 멕시코 사람들은 코코아를 하나님이 선물한 식품이라고 믿었다고 하는데, 이유는 코코아를 섭취하면 코코아의 따뜻한 성분이 어린이, 노약자, 병후 회복기에 있는 사람, 운동 후 피로가 심한 사람에게 도움을 줬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식품 코코아 효능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코아 효능

코코아-두손

혈관질환 예방

 

코코아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피를 맑게 해 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증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화방지

 

코코아에는 비타민E, 타닌, 카테킨,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물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양을 쉽게 예로 들어드리면 적포도주의 2배, 녹차의 3배, 홍차의 5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의 성분들이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줘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심신안정, 집중력 향상

 

코코아의 성분 중 페닐에칠아민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심신을 안정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신경이 예민하고 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때 코코아를 먹으면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심리적인 안정감으로 인해 뇌의 긴장감을 없애줘 학생, 직장인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항암작용, 변비개선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코코아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식물섬유 중 하나인 리그닌 성분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폴리페놀, 키 테킨, 비타민E 등의 항산화 물질이 활성산소를 파괴해 암세포의 발생, 성장을 억제해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기침 치료

 

코코아 속에 함유되어 있는 테오브로민 성분으로 만성기침 증상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테오브로민 성분이 미주신경의 부적절한 활성을 억제시키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놀라운 효능은 코코아가 체네 면역기능을 조절하여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충치균을 억제해 충치예방에 좋다는 것입니다.

 

 

코코아 부작용

이렇게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코코아지만 부작용은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코코아 칼로리가 높다는 것입니다. 코코아의 칼로리는 100g당 153kcal로 열량이 높아 살이 찔 수 있어 양을 조절해야 하는데 적정 섭취량은 하루 1~2잔 정도입니다. 또한 설탕보다는 꿀을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아 효능, 부작용

오늘은 코코아 효능, 부작용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고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이 글을 발행하는 큰 힘이 됩니다.

 

당신만을 위한 콘텐츠

 

코코아 효능 부작용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