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설악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총정리

어쿠스틱워니

설악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총정리





단풍이 물드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아마 이때즘 산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저는 설악산 등산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을 단풍의 멋을 느끼러 설악산 등산 생각하고 있는데 다른 분들도 설악산 등산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단풍이 우거진 설악산을 보며 걷고 싶은 마음이 같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늘은 설악산 등산코스별 소요시간 정리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궁금하시면 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설악산은 오래전부터 명산으로 손 꼽혔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수학여행이든 워크샵이든 한번은 무조건 가는 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국민이 한번은 무조건 가는 산. 그 이유가 뭘 까요? 그건 바로 설악산의 풍광과 정취가 그 어느산과 비교할 수 없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작은 금강산 이라고도 불리는 설악산 이니까요.


설악산 등산코스 대청봉 등산코스 (오색 등산코스)





처음 소개해드릴 설악산 등산코스 대청봉코스(오색) 입니다. 오색코스라고 불리는 이 등산코스는 오색분소에서 출발해 남설악 탐방지원센터를 지나 설악폭포를 거쳐 대청봉에 오르는 코스 입니다. 설악산 최고봉인 대청봉을 가장 빠르게 오를 수 있는 코스로 거리는 5km 이고 소요시간 4시간이 걸리는 설악산 등산코스 입니다.


오르는데 4시간이기 때문에 왕복 8시간이 걸리지만 설악산 등산코스 중 대청봉을 볼 수 있는 가장 빠른 코스 대청봉코스(오색)입니다. 가장 빨리 오를 수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코스 이지만 설악폭포를 지나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등산 초보자는 어려울 수 있는 설악산 등산코스 입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대청봉 등산코스 (백담 등산코스)





설악산 백담코스라고 불리는 대청봉코스 소개해 드립니다. 백담사에서 출발해 봉정암, 대청봉, 회운각, 비선대, 소공원을 오르는 코스로 진행되는 설악산 등산코스 입니다. 대청봉 코스의 백미는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 중 하나인 봉정암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악산 문화자원 중에서도 손꼽히는 문화자원이기 때문에 충분히 오를 가치가 있는 코스 입니다.


하지만 대청봉코스 소요시간 굉장히 깁니다. 12시간 50분이 걸리는 등산코스로 거리는 무려 23.9km 이기 때문에 설악산 등산코스 중 백담코스 이용하실 분들은 정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산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용소폭포 등산코스





설악산 등산코스 중 초보자가 오르면 좋을 만한 등산코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중 용소폭포코스 이용하면 굉장히 쉽게 설악산을 오를 수 있습니다. 산이라는게 꼭 정상을 밟아야 오른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용소폭포코스 역시 상당히 매력적인 등산코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당일치기로 설악산을 가신다면 용소폭포코스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유는 용소폭포 코스 소요시간이 1시간이고 거리는 3.2km 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산행 난이도도 어렵지 않기때문에 등산 초보자 그리고 당일치기 설악산 방문하신 분들은 용소폭포 코스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울산바위 등산코스



설악산 울산바위코스 소개 해 드리 겠습니다. 설악산에 가면 꼭 보고 와야할게 바로 흔들바위 입니다. 그 흔들바위를 볼 수 있는 코스가 바로 울산바위코스 입니다. 흔들바위, 울산바위를 왕복하는 코스로 3.8km 의 준수한 거리와 소요시간 2시간 정도 걸리는 등산 코스 입니다. 제 기억에 수학여행을 가면 울산바위코스를 많이 이용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꼭 흔들바위를 봤던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간에 코스가 살짝 어려워지기 때문에 마음이 준비는 하고 울산바위코스 오르시길 바랍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백담사 등산코스



백담사를 볼 수 있는 아주 쉬운 코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백담사코스 입니다. 내설악 대표 문화자원인 백담사를 볼 수있고 뿐만 아니라 백담계곡까지 눈에 담을 수있는 아주 멋진 등산코스 입니다. 백담사코스 역시 설악산 등산코스 중 난이도가 가장 쉬운 코스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부담없이 오를 수있는 장점이 있는 등산코스 입니다.



백담사코스 거리는 6.5km이고 소요시간 1시간30분 걸리는 등산코스 입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가족들이 설악산에 방문했을때도 부담없이 오를 수 있어 굉장히 인기가 많은 등산코스 입니다. 백담사에 대해 잘 알고 있겠지만 간단히 설명 드리면 만해 한용운 선생의 '님의 침묵'이 바로 이 백담사에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대청봉 등산코스 (한계령 등산코스)





대청봉코스 중 한계령코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악산을 오르는 분들은 대부분 대청봉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대청봉 코스에 관심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한계령코스는 당연히 시작점이 한계령이라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내설악과 남설악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계령 코스 굉장히 인기가 많은 등산코스 입니다. 



하지만 한계령코스 난이도가 있는 등산코스 입니다. 또 소요시간도 상당히 긴 등산코스로 거리는 19.3km이고 소요시간 12시간이 걸리는 등산코스이기 때문에 많은 준비를 하고 오르셔야하는 등산코스라는걸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설악산 대표 등산코스인만큼 정말 멋진 아름다운 풍광이 함께하는 등산코스 입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오늘은 설악산 등산 계획하면서 알게된 등산코스 소요시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설악산이 인기가 많은건 멋진 풍경때문도 있지만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등산코스별로 소요시간이 1시간에서 12시간까지 있다는게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설악산 등산을 계획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단풍이 물드는 지금 설악산 등산을 하기 가장 좋은 때라고 생각되는데 설악산 등산 계획하신 분들 모두 안전하게 등산하시고 멋진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당신만을 위한 콘텐츠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정리  (0) 2020.10.11
천사대교 통행료  (0) 2020.08.27
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08.16
국내선 기내수화물 규정  (0) 2020.06.10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0) 2020.05.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