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대상자확인 전화번호

어쿠스틱워니

근로장려금 자녀장녀금 대상자 확인하셔서 받으세요. 많은 지원금들 중 5월에는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장려금이 있습니다. 바로 근로장녀금, 자녀장려금인데 신청기간 확인하셔서 꼭 지원받으셨으면 합니다.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대상자확인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대상자확인

우선 근로장녀금, 자녀장려금 신청을 하기 전 근로장려금이란? 무엇을 말하는지 알고 신청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대상도 아닌데 신청하느라 시간을 쓰면 안 되니까요. 우선 그전에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뜻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소득이 낮은 근로자들이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개인사업자도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

 

  • 2020년 사업소득, 근로소득, 종교 소득이 있는 거주자로 요건을 갖춘 자
  • 부부 연간 합산 소득 가구원 구성의 기준금액 미만 (단독가구 2,000만 원 미만, 홑벌이 3,000만 원 미만, 맞벌이 600만~3,600만 원 미만)
  • 가구원 모두가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 예금, 주택 등 재산 합계액이 2억 원 미만
  •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
  • 다른 거주자의 부양자가 아니라 거주자(배우자 포함) 전문직 사업을 영위하지 않은 자.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대상자 안내문의 받은 자(안내문을 받지 못해도 신청자격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다)

근로장녀금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그렇다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대상자확인 자격조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편하게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대상자 자격조회하는 방법은 ARS와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이전에 받은 기록이 남아있다면 우편물이 와서 해당 기간에 신청을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안내해드린 대로 ARS와 문의 전화를 걸어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근로장녀금 자녀장려금 전화번호

 

전화번호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ARS 전화번호는 1544-9944입니다. 보통의 지원금 문의 전화번호와 마찬가지로 전화를 거신 후 안내에 따라 전화를 하시면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자녀장려금 대상자 확인도 알려드린 문의전화번호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1. 근로장려금 대상자확인 전화번호 ARS 1544-9944 전화한다.
  2. 장려금(단축번호 1번), 주민등록번호 13자리 누른다.
  3. 신청안내문(문자메시지)에 기재된 개별인증번호(8자리) 입력 후 안내에 따라 신청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상담센터 운영시간

 

아마 많은 신청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전화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개인적으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상담센터 문 여는 시간, 문 닫는 시간처럼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는 시간에 문의 전화를 하는 것이 연결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운영시간: 09:00시~18:00

근로장녀금 자녀장려금 지급제외

말씀드린 것처럼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받지 못했다면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에서 제외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근로장려금 지급 조건에 해당이 되신다면 꼭 상담을 통해 대상자 확인을 하시고 대상자로 확인이 된다면 반드시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

 

단독 가구 지급액 150만 원

홑벌이 가구 지급액 260만 원

맞벌이 가구 지급액 300만 원

 

설명드렸다시피 근로장려금 지급액이 작지 않습니다. 소득이 적으신 분들에게 근로장려금으로 지급되는 150만 원에서 300만 원의 돈은 상당히 큰 금액일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근로장려금 포스팅을 하면서 대상자 확인이 되신 분들은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기간에 맞춰서 반드시 신청하시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 신청기간: 21년 5월 1일~5월 31일
  • 기한 이후 신청기간: 21년 6월 1일~11월 30일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기간 말씀드리면서 꼭 안내드리고 싶으신 것은 신청기간에 맞춰서 신청을 꼭 해주시라는 것입니다. 이유는 신청기간이 지나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면 정부지원금을 100% 다 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기간이 지나 근로장려금 또는 자녀장려금을 신청하면 지원금의 90%만 지원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5월 1일~5월 31일 신청기간에 맞춰서 근로장려금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녀금 지급일 확인 방법

 

아마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을 하신 분들이라면 가장 궁금한 게 근로장려금 지급일 언제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근로장려금 지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홈택스에 방문하시는 것입니다. 아래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5월 가장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던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대상자 확인 방법 설명드렸고 동시에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전화번호까지 설명드렸습니다. 혹시나 근로장려금 신청 소식을 기다리셨을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당신만을 위한 콘텐츠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대상자 확인 전화번호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