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국세환급금 조회 수령방법

어쿠스틱워니

국세환급금 미수령 금액이 1400억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아주 잠깐만 시간을 투자해도 내가 미처 수령하지 못한 국세환급금 찾으실수 있습니다. 특히 5년간 무수령할경우 국고로 환수된다는 국세환급금.

국세환급금 조회 수령방법

국세환급금 수령 이곳에서 하세요.

목차

1. 국세환급금이란?

2.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3. 홈택스 조회하기

4. 손택스 조회하기

5. 관할 세무서 이용하기

 

국세환급금이란?

국세환금금이란 무엇을 이야기할까요? 아주 간단한데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할 세액보다 많아 돌려받아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보통은 안내를 해 찾아갈수있게 도와주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납세자 정보가 바뀌는 경우죠. 그럼 국세환급금이 쌓이게 되고 이렇게 쌓은 금액이 지난해 5월 1,4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는 국세환급금을 찾아가라고 이야기했고 해당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주었습니다.

 

5년이 지나면 내가 찾아가지 않은 세금은 국고로 전환되기 때문에 반드시 서둘러서 국세환급금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국세환급금 조회를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가 늘 사용하는 것들을 이용해 국세환급금이 얼마나 쌓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홈택스와 손택스를 이용해서 국세환급금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홈택스, 손택스 그리고 관할 세무서를 이용해서 조회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 조회하기

국세환급금 홈택스 조회

1. 홈택스 사이트 방문하기

2. 홈택스 사이트 바탕화면 환급금 조회 클릭

3.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 -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성명(상화) 입력-조회하기 클릭

4. 국세환급금 조회 완료

 

손택스 조회하기

국세환급금 손택스 조회

1. 손택스 방문하기

2. 로그인-신고납부 클릭

3. 환급금 조회

4. 국세한급금 조회 완료

 

관할 세무서 이용하기

만약 홈택스, 소택스 사용이 어려우시다면 관할 세무서를 이용해서 국세환급금 조회를 하실수있습니다. 주소지 근처 관할 세무서에 전화해 국세환급금 조회 요청하시면 안내를 해줍니다. 어쩌면 이게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회를 통해 나온 국세환급금 통지서는 문자, 카카오톡 메세지로 받을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국세환급금 조회 어렵지 않죠?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6.03 - [분류 전체보기] -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지급액(전국민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지급액(전국민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셔야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2차추경을 편성해 2021년 하반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할거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많이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건,

acoustic42.tistory.com

2021.06.19 - [경제] - 서울활력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지급일

 

서울활력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지급일

서울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알고 계신가요?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코로나19로 인해 영업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 활력자금 신청을 받습니다. 아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

acoustic42.tistory.com

오늘은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꼭 국세환급금 조회하셔서 잃어버리고 있었던 세금 돌려 받으세요. 

 

당시만을 위한 콘텐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