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지급일 신청방법 총정리

어쿠스틱워니

6차 재난지원금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실텐데 소식 전해드립니다. 코로나 거리두리가 많이 풀어진만큼 마지막이 될 6차 재난지원금 과연 전국민 지급이 될까요?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일 전국민

아래에서 6차 재난지원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6차 재난지원금

2.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3.6차 재난지원금 금액

4.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5.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6차 재난지원금

6차 재난지원금은 작년 10월29일 이재명이 코로나19 보상등 확대를 해야한다고 발언하면서 시작이 되었고 최근까지도 여러가지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정책적으로 국민들이 피해를 봤기때문에 6차 재난지원금까지는 지급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재난지원금이 될 6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누가 될까요? 아마도 마지막 재난지원금으로 생각되는만큼 폭넓게 지원이 될거라는 전망이 우세하고 신청대상은 전국민, 소상공인, 특고, 프리랜서, 수급자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말씀드렸다싶이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을 놓고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바라는건 전국민 지급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두가 같이 고생을 했고 마지막 재난지원금이라는 점에서 6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이 가장 확률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금 역시 마지막일것으로 보여지는데, 이에 관련해서는 윤석렬 당선인이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야기를 하며 600만원 지급을 공약으로 내세우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차등지급으로 바뀌며 600만원이 아니라 피해액에 따라 차등지급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금액

그렇다면 6차 재난지원금 지급되는 금액은 얼마일까요? 많은 분들이 예상하고 있는 금액은 25만원 선입니다. 이유는 최근에 지급된 1차, 5차 재난지원금이 1인 기준 25만원 지급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시겠지만 1차, 5차 각각 전국민 4인 가구 기준 100만원 지급.

 

소득하위 88% 1인 25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도 5차 재난지원금과 비슷한 조건으로 1인당 25만원 지급이 되지 않을까 보여집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언제가 될까요? 아마 당장은 어려워 보입니다. 이유는 1차 추경안에 전국민 재난지원금 내용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윤석렬 당선인이 취임을 하고 2차 추경이 통과되면 그때가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하는 시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시겠지만 신청일이 발표되면 신청 후 바로 지급이 되기때문에 2차 추경 통과를 차분하게 기다리시면 자동적으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액과 신청일 그리고 기다리고 계신 지급일도 알게 될겁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그렇다면 6차 재난지원금 어떻게 신청해야할까요? 지금까지처럼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온라인은 6차 재난지원금 신청사이트가 오픈해서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지급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여지고 오프라인의 경우 많은 신청자가 몰릴것을 감안해 주민번호로 5부제 신청을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모두 귀를 쫑긋 세우고 6차 재난지원금 소식 기다리셨다가 신청일이 되면 빠짐없이 신청하셔서 1인당 지급되는 재난지원금 모두 수령하시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조건 지급시기

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지원이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 600만원 균등지급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기대를

acoustic4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