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2022년 코인 수익 세금부과 계산법

어쿠스틱워니

비트코인 투자 하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저도 비트코인을 하고 있는데 2022년부터 발생하는 비트코인 세금이 여간 걱정인게 아닙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이제 세금을 내야하는데 정확한 기준, 계산법을 모르면 투자에 상당한 손실이 있을수 있겠죠?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

오늘은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익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세금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

2. 비트코인 세금 계산법

3. 비트코인 전망

4. 비트코인 투자 꿀팁

1.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에 부과하는 세금의 종류는 기타소득으로 정해 세금을 징수할거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중요한건 기타소득의 세율 입니다. 기타소득으로 분류될 경우 세금은 22% 입니다. (주민세 포함)

 

말씀드렸다싶이 상당히 큰 금액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 그럼 어떻게 세금 관리를 하면 될까요?

2. 비트코인 세금 계산법

가장 좋은건 정확한 계산법을 알고 있는것입니다. 그래야 세금이 부과 되었을때 이게 잘 적용이 되었는지 아닌지를 바로 확인할 수있기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세금 계산법 동일하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①기타소득금액=총수입금액-(총수입금액 X 필요경비율)

② 원천징수 금액 = ① 기타소득금액 X 20%

③ 납부세액 = ② + (② X 지방소득세 10%)

 

계산이 복잡하다고 느끼시면 아래 문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상자산 세금에 대한 정부 문서인데 확인하시면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을 어떤식으로 부과하겠다는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3. 비트코인 전망

그럼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이 부과되니 이제 비트코인 시장에 침체가 올지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처음 세금 부과에 대한 문제가 나왔을때는 시장이 침체될거란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시장의 성장세를 확인한 많은 전문가들은 앞으로 비트코인 시장은 더욱더 성장할거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24시간 거래가 되고, 성장폭의 제한이 없는만큼 젊은 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기때문에 투자심리가 큰 젊은층이 대거 유입되어 비트코인 시장이 더욱더 커질거라는 의견이 지백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비트코인 투자 꿀팁

한가지 비트코인 투자 꿀팁을 드리면 가능하면 큰 코인만 건드시는게 좋고 무조건 분할매도, 분할매수를 지키셔야 변동성이 큰 비트코인 투자 시장에서 수익을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투자를 하면 복구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장담이 안되기때문에 반드시 분할매수, 분할매도 하셔서 수익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큰 꿈을 꾸고 비트코인을 시작한 이상 세금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꼭 모두 성투 하셔서 좋은 성과, 원하는 성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