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백신 예약 신청 변경 취소 방법 신청사이트

어쿠스틱워니

백신 예약 신청 사이트 변경 방법 궁금하시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 예약 첫날 24만명이 넘는 대상자가 예약을 했다고 합니다. 이는 노인 대상으로 70~74세를 대상으로 한 예약 신청인대 상당히 많은 분들이 백신 예약 신청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백신-예약-신청사이트-썸네일

오늘은 백신 예약 신청 변경 취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백신 예약 시스템

 

 

 

 

 

전체 예약 중 9만5,000건이 콜센터를 통해 접수를 진행하였으며 온라인으로 12만8,000건, 보건소 등 기타 2만3,000건 예약을 신청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접종 대상자를 살펴보면 60~64세, 65세~69세, 70세~74세를 대상으로 하고 사전예약 기간이 약 한달 정도 있었습니다.

 

백신 예약 신청방법

백신-예약-신청사이트

백신 예약은 추진단을 통해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자체 콜센터 등을 이용해 약 4000명의 인력이 투입되어 백신 예약 상담 응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에 백신에 대한 궁금증이 많고 문의사항이 많은만큼 전화연결이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백신 예약 변경

최근 백신에 대한 불안함으로 백신 접종 예약을 미루고자하는 분들이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으로 백신 예약을 하셨지만 변경을 하고 싶은 분들도 많은것으로 알려져 백신 예약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신 예약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우선 가장 많은 분들이 신청하신 온라인 방법을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예약의 경우는 백신 예약 변경이 쉬운 편입니다. 온라인 예약의 경우 자녀가 대산 예약을 한 경우가 많을텐데 이럴 경우 자녀 본인 인증만으로 백신 예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사이트 예약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웹, 모바일에서 모두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이 아주 간단하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코로나19-예방접종-신청방법

1. 개인 예약 정보 입력하기

본인 인증을 통해 개인 인증을 해야합니다.

 

휴대폰 인증

  • 통신사 선택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인증번호 전송- 본인 인증 완료
  • 공동인증서 인증 - 인증서를 통해 보인인증 완료

2. 예약 완료하기

 

휴대폰으로 예약 정보 전송

  •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완료 - 휴대폰 예약정보 전송- 홈페이지에서 예약정보 확인 및 취소 가능
  •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기관 방문
  • 예약날짜에 접종 진행 불가 시, 접종 미완료 확인이 될때까지 재예약 불가능

 

 

 

 

 

백신 예약 사이트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소요시간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을 하셨을 텐데 아마 신청 후부터 지급이 되는 소요시간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이 궁금해하실 확인 지급 소요시간 대체 얼마나 걸

acoustic42.tistory.com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바로가기 10월16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시작이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이라면 반드시 신청해서 도움을 받을만한 지원사업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셔야하는 소상공

acoustic42.tistory.com

오늘은 백신 예약 신청 변경 취소 방법 그리고 신청 사이트 소개해드렸습니다. 백신 예약 대상자인 경우 필요하시면 백신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 진행하셔서 백신 접종 하시길 바랍니다. 글의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글에 공감되신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