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군무원 연봉 월급 호봉

어쿠스틱워니

군무원 연봉 월급 호봉





요즘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군무원 준비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근무조건이 갈수록 괜찮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옛날에는 정말 공무원 중에서도 제일 힘든곳이었지만 최근에는 여러가지 혜택이 많아지면서 군무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군무원 연봉 연금, 수당에 대해 낮은 줄 알고 뿐만 아니라 근무지에 대한 걱정때문에 군무원에 대해 좋지 않은 생각을 갖고 계신분들이 있는데 오늘 알려드릴 군무원 연봉 월급 호봉 연금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그럼 바로 군무원 연봉 월급 호봉 알려드리겠습니다.


군무원이란?





군무원이란 무엇일까요? 군무원은 말그대로 군대에 있는 공무원입니다. 그러니까 군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직업 군인이 바로 군무원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공무원과 차이점은 바로 군무원의 경우 군인과 함께 생활하고 군인을 지휘 통제 하는 업무를 맡는다는게 다른 공무원과 가장 다른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군무원 채용에  대한 관심이 요즘 높아지는 이유는 무었일까요? 아마도 가장 큰 이유는 경쟁률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시겠지만 현재 공무원 경쟁률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하지만 군무원 경쟁률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기본급 외에 여러가지 수당이 더 높은 것이 알려지면서 군무원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군필자의 경우 2호봉을 인정받고 3호봉부터 군무원 생활을 시작하게 되기 때문에 남성분들의 군무원 지원율리 갈수록 늘고 있다고 합니다.


군무원 시험 장점





또한 다른 공무원 채용 시험에 비해 군무원 시험은 조금 편합니다. 우선 필기시험 과목이 3과목입니다. 다른 공무원 시험 과목에 영어 한국사는 늘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부담스러운 과목입니다. 하지만 9급 군무원의 경우 영어 시험을 토익/제텔프 성적으로 대체 가능하고 한국사 역시 한국사능력시험 4급으로 대체가 가능해 시험 부담이 적습니다.


그리고 군무원 시험 장점은 군무원 채용이 많다는 겁니다. 다른 공무원의 경우 경쟁률이 높은 이유는 뽑는 인원이 적어서도 있습니다. 하지만 군무원의 채용규모는 가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군무원 시험 준비를 하면 빠른 시간안에 시험합격을 해 군무원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군무원 시험 장점은 경쟁률 입니다. 많이 뽑는 만큼 군무원에 대한 경쟁률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경쟁률을 말씀드리면 예년 수준의 3분의1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채용인원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만큼 군무원 시험 경쟁률은 가면갈수록 낮아질거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군무원 월급표





군무원에 대해 알아보시면서 가장 궁금한건 군무원 연봉, 월급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군무원 월급표 입니다. 한번 확인해 볼까요?


9급 군무원의 경우 남자일 경우 3호봉부터 시작하니까 9급 군무원 월급 초봉 1,697,022입니다. 7급 군무원 월급은 2,048,804원 입니다. 5급 군무원 월급 2,738,284원이네요. 하지만 군무원의 월급인 이 월급표로 정할 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각종 수당이 꽤 많이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이래서 군무원이 인기가 있는거구요.


군무원 연봉





그렇다면 군무원 연봉 평균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군무원이 받는 시간외수당, 정액급식비, 직급보조비 등등의 수당을 더하면 군무원 연봉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봉

 연봉 

 9급 군무원(1호봉~8호봉) 

 2300~3100 만원 

 7급 군무원(10호봉~18호봉)

 4500~5600 만원 

 6급 군무원(17호봉~28호봉) 

 6000~7500 만원 


여기서 중요한건 군무원은 세금 혜택입니다. 군무원의 경우 소득세, 지방소득세, 일반기여금,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세금이 제외 됩니다. (이건 정말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무원 시험준비





그렇다면 이런 많은 혜택이 있는 군무원 시험 준비 어떻게 해야할까요? 군무원에서 국어가 제일 어렵다고 합니다. 한글 맞춤법, 고전문학, 판소리, 탈춤, 문학지식형, 사자성어등의 문항이 출제되는 국어를 군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장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또 행정법도 꽤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종합격을 위해서는 면접을 준비하는게 중요합니다. 면접은 모의 훈련을 통해 긴장하지 않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면 군무원 합격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군무원 연봉 월급 호봉 알려드리면서 군무원 시험 준비 하는 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혜택이 있는 군무원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많이지고 있는데 준비하시려는 분들은 서두르려서 원하는 군무원의 꿈에 빨리 올라서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준비가 성공하기를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모주 청약 방법 알려드립니다  (0) 2020.07.08
2021년 최저임금 얼마?  (0) 2020.07.06
어도비 주가 전망  (0) 2020.07.02
법인 청산시 세금  (0) 2020.06.26
배당주 주식 순위 코스피  (0) 2020.06.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