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 그것이 알고싶다 무책임 방송의 피해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이 그것이 알고싶다 무책임 방송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저는 평소 그것이 알고싶다를 자주 보는 애청자입니다. 하지만 특정 이야기를 할때 방송만 생각한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었는데 이번에 큰 사고를 쳤습니다. 지는 4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버닝썬 VIP와 황하나의 연관성을 이야기하면서 관계자 증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관계자라고 밝힌 사람은 폭행일에 버닝썬에 협찬을 해준 JM솔루션의 화장품 브랜드의 행사가 있었다고 밝히며 이야기는 시작되었습니다. 관계자라고 밝힌 사람은 인터뷰에서 30대 여배우가 있었는데 눈은 충혈되고 침을 흘리고 자신보다 연상의 남성얼굴을 야광봉으로 때리는등 이상 행동을 보였다며 마약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방송 후 위에 언급한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은 많은 비방에 시달려야했습니다.



무책임 방송의 피해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방송에 등장한 화장품이 JM솔루션에서 나온 화장품이라는것을 알게되었고 JM솔루션의 모델이었던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을 지목하며 이 3명중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지목한 여배우가 있는게 아니냐하는 의혹이 커졌습니다. 그리고 실검은 모두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이 싹쓸이하며 마치 마약범인것처럼 그녀들을 비방하는 댓글이 쏟아졌습니다. 특히 한효주의 경우 1박2일에서 정준영과 만난적이 있다는것을 이유로 더 큰 논란의 주인공이 되었고 정은채나 김고은 역시도 마찬가지의 비난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저는 이번 논란을 보면서 방송사가 방송을 이런식으로 내보내도 되는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정의를 위해 사건을 깊숙히 바라보는건 필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전국민이 보는만큼 정확한 증거가 아니라면 어떤 한사람의 말 그리고 정황으로 다른사람이 피해를 볼수있는 이야기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알고싶다는 한사람의 증언을 마치 사실인것처럼 방송에 내 보냈습니다. 물론 누군지 밝히지 않았다고 하지만 방송을 본사람이라면 누구나 조금만 검색해도 그 화장품이 어떤 회사의 것인지 또 누가 모델인지 금방알수있습니다. 그리고 버닝썬과 관련된 여배우라고 지목을 받으며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은 하루종일 시달려야했습니다.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 강력대응 


그리고 방송이 나가고 논란이 되자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은 강력대응하겠다며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JM솔루션 역시도 "해당행사에 자사모델은 참석하지 않았다 현장에서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다. 단지 장소가 같았다는 이유만으로 당사와 모델이 언급되 걱정과 심려를 끼쳐 매우 유감이다"라고 말하며 모델인 세사람은 자리에 없었음을 증명해주었습니다. 또한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의 소속사도 차례로강력대응을 하겠다고 말하며 소속사 배우를 지키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이번 방송을 보면서 돌아가신 배우 김영애가 떠올랐습니다. 아시겠지만 김영애는 한 방송때문에 사업이 엄청난 피해를 받고 힘든 시간을 보내야했습니다. 하지만 방송에 나온 내용은 사실이 아니었고 김영애는 방송에 등장했다는이유만으로 엄청난 정신적 재산적 피해를 감수해야했습니다. 하지만 어떻습니까? 당시 방송을 만든 PD는 여전히 방송을 제작하며 활발한 활동을 할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방송이 무서운만큼 방송 내보낼때는 정말 정확한 내용만 사실에 입각해서 내보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알고싶다는 이번에 그거지 못했고 그 피해를 온전히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이 다 받게 된것입니다.



정확한 방송, 그것이 알고싶다의 강점



저는 그것이 알고싶다의 최대 강점은 정확한 증거에 입각한 방송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일어난 범죄사실을 역추적하면서 정확한 증거와 상황을 유추해나가는게 그것이 알고싶다가 시청자에게 신뢰를 얻은 가장 강력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4일 방송된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정확한 방송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엄청난 피해를 받았는데 그 이유가 불명확합니다. 또한 한사람의 말로 논란이 될수있는 이야기를 방송에 내보내는건 조금 경솔했단 생각이듭니다. 어쩌면 소속사는 댓글과 비방글을 다는 네티즌들보다 정말로 강력대응을 해야하는건 '그것이 알고싶다'제작진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