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1박2일 완벽부활, 새멤버보다 유호진PD가 이유

어쿠스틱워니

          
1박2일이 시청자들에게 다시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시즌2에 들어서면서 시청자의 외면을 받았고 뿐만 아니라 멤버의 도박사건등이 터지면서 위기를 맞았던 1박2일은 김주혁, 정준영, 김준호. 데프콘을 새 멤버로 영입하면서 새도약을 나섰고 많은 우려끝에 첫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시작하지마자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오랫동안 침체기였던 1박2일은 시즌3에 들어서면서 다시 시청자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을까요? 저는 이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어떤 법칙같은게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시겠지만 한 제품도 상승세가 있다가 정체기 그리고 하락기를 거치며 주기가 반복됩니다. 저는 예능 프로그램이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1박2일의 시청률 상승은 새멤버의 기대감보다는 시청자들이 다시금 리얼예능을 보고싶어하는 마음이 드는 때였고 때마침 1박2일이 개편을 하면서 다시금 시청자의 눈에 들어온것입니다. 물론 새멤버의 활약이 아무런 이유가 되지 못했다는것은 아닙니다. 아시겠지만 김주혁을 비롯해 정준형 데프콘은 매회 뛰어난 활약을 벌이며 1박2일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있고 차태현과 김종민 역시 터줏대감 역할을 잘 해주며 1박2일의 재미를 이끌어내고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1박2일의 성공은 새멤버의 힘보다는 유호진PD의 능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시겠지만 1박2일은 나영석PD가 나간뒤 새로운 PD를 써가며 꺼져가는 불씨를 살리려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PD들은 못했다기보다는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을 잘 모르고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그렇게 프로그램은 점차 산으로 가는듯 했습니다.

하지만 유호진PD가 오면서 1박2일은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유호진PD가 스타PD가 아님에도 이런 능력을 발휘할수있었던것은 1박2일이 가장 잘 나갈때 1박2일을 체험한 경험이 있고 당시 많은것을 느꼈기때문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유호진PD는 나영석PD가 있을때 인턴생활을 했고 1박2일에서 인턴생활을 하던중 호된 몰래카메라를 당한적이 있습니다. 저는 그때는 굴욕적이었을지 몰라도 그 체험이 지금의 1박2일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1박2일이 이번 시즌을 기점으로 다시한번 국민예능으로 거듭날수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한 강호동이나 이승기없는 시즌을 보내면서 프로그램의 내구성은 어쩌면 더 강해졌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말이죠. 아무튼 앞으로 1박2일이 더욱더 기대되고 다시한번 대세로 우뚤설 1박2일을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