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아이유, 루머 이겨낸 실력, 이러니 국민 여동생

어쿠스틱워니

드라마 시작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최고다 이순신'은 많은 기대만큼 우려도 있었습니다.
저 역시 걱정이 많았습니다. 특히 주연은 처음인 조정석과 아이유가 과연 50부작의 '최고다 이순신'을 잘 끌고갈수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고 무엇보다 아이유의 연기가 걱정이었습니다. 특히 아이유는 연기력만 문제가 되는것이 아니라 일부 네티즌들에 의해 과거 스캔들까지 다시 이야기가 회자되고있는것을 보면서 과연 아이유의 출연이 '최고다 이순신'에게 도움이 되는 적절한 캐스팅인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첫방송이후 회차가 진행되면서 아이유는 점점 '이순신'이 되어가고 있는듯한 모습입니다.
사실 첫방송만 하더라고 조금은 과장된 아이유의 연기력에 많은 사람들은 너무 힘이 들어갔다며 아이유의 연기에 문제점을 이야기했습니다. 저 역시 첫방송의 아이유의 연기에서는 많은 부족함이 느껴졌고 특히 제작진이 무리하게 아이유의 귀여운모습을 끌어내려는 몇몇장면들이 아이유의 연기를 더욱더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방송이 진행되면서 자연스러운 아이유의 모습이 보이면서 눈쌀을 찌푸리게 만든는 과장된 장면도 사라지고 드라마의 스토리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최고다 이순신'은 방송2회만에 시청률 역전에 성공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최고다 이순신'이 우려를 뒤집고 시청률 1위를 하는것을 보고 '국민 여동생' 아이유의 힘을 다시한번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특히 '최고다 이순신'의 캐릭터 이순신은 아이유를 생각하고 만든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이유와 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이순신의 성장과정이 아이유와 닮았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유는 가수가 되고자 많은 오디션을 보고 다녔고 한때 연예기획사에 사기를 당한적이 있다고 이야기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고다 이순신'에서 이순신 역시 연예기획사에게 사기를 당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장면부터 아이유의 몰입도가 크게 돋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아이유와 이순신의 닮은 모습을 보면서 처음부터 아이유를 생각하고 만들지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고 아이유가 드라마 주연이 처음인데도 빠르게 적응할수있었던 이유가 바로 이렇게 자신과 닮은 캐릭터를 연기하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저는 이번 '최고다 이순신'을 통해 아이유가 다시한번 '국민여동생'의 모습을 제대로 발휘하고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날로 국민여동생에 등극했던 아이유는 한번의 스캔들로 국민여동생 자리에서 휘청거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고다 이순신'을 통해 다시한번 아이유에게서만 볼수있는 매력을 선보이며 국민여동생의 자리를 재탈환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특히 집안의 막내로 많은 구박을 받지만 그래도 씩씩하게 행동하는 모습 그리고 오늘 방송에서 이지훈에게 자신이 직접 그려서 가져온 몽타주를 보여주면서 이야기하는 장면은 아이유니까 가능한 장면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무척이나 잘 맞아 떨어지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방송이 진행되면서 많은 대중이 보고싶어했던 아이유의 모습이 나오기 시작하니 '최고다 이순신'의 시청률을 오를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지금은 가끔 마주치는대 조정석과 마주칠때마다 폭발하는 두사람의 귀여운 기싸움은 드라마의 재미를 높이는 중요 웃음코드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조정석은 '납득이'의 모습을 약간 보여주며 개그연기의 진수를 선보이고있는데 이 못지않게 아이유도 자신만의 매력적인 표정연기로 조정석과 함께 연기하는 장면에서 자신의 매력을 잘 보여주고있습니다. 저는 이런 모습을 보면서 이제 몇회뒤부터 두사람이 함께 스타가 되기위한 준비를 할꺼같은데 그때부터 정말로 흔히말하는 '포텐'이 터지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오늘 마지막 장면은 앞으로 더욱더 살떨리는 전개를 예고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바로 아이유와 자신의 친모인 이미숙과 마주하기때문입니다. 물론 이미숙이 모르고 지나칠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드는데 개인적으로 이 장면을 계기로 드라마가 본격적인 전개를 맞을꺼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이유 조정석 커플만큼이나 아이유와 이미숙의 관계도 드라마를 시청하는 중요 포인트가 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모녀지간으로 등장하지만 전혀 다른 매력의 이미숙과 아이유이기때문에 두사람이 서로를 인정하게되기까지의 과정이 무척이나 험난하면서도 재미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고다 이순신'이 시청률이 오른 가장 큰 이유는 처음 예고만 봤을때는 '미니시리즈'의 성격이 강한줄 알았는데 막상 시작하니 KBS주말드라마의 가족드라마의 모습을 갖추고있기때문이 아닐까생각이 듭니다. 아시겠지만 KBS 주말드라마는 막장구조를 최대한 배재한 작품을 선보였고 또한 가족이 모두 모여 부담없이 볼수있는 작품을 방송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몇년간 KBS주말드라마는 시청자들에게 믿음을 주는 채널이 되었고 방송하는 작품마다 시청률 1위를 도맡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최고다 이순신'이 초반 시청률2위에서 1위를 탈환할수있었던것은 드라마의 색깔이 '가족드라마'의 모습을 잘 갖추고있기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남들이 보기에는 완벽한 가정으로 보이지만 알고보면 남모르는 문제들이 많은 보통의 가족의 모습을 제대로 그려내고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이순신의 집을 보면서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할수가있고 그렇기에 당연히 시청률이 높아지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소소하고 재미있는 가족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고 얼른 조성석과 아이유가 최고의 스타가 되기위해 손잡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