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강심장 이동욱, 김희선 전수한 예능MC생존법

어쿠스틱워니

        
강심장이 이번주를 방송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물론 강심장2가 다음주부터 방송될테지만 말이죠. 하지만 신동엽과 이동욱 콤비는 이번주가 마지막이라서 과연 두사람의 마지막 방송은 어떤모습일까 궁금한 마음에 강심장을 오랜만에 시청했습니다. 오랜만에 본 강심장은 신동엽과 이동욱의 색깔이 확실히 느껴지는 방송이었습니다.

사실 강심장에서 강호동과 이승기가 빠진다는 소리를 들었을때만 하더라도 강심장이 과연 살아남을수있을까 많은 생각을 했던게 사실입니다. 이유는 강심장 자체가 강호동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고 그만큼 강호동의 역할이 많았기때문입니다. 뿐만아니라 이승기 역시 강호동과 호흡을 맞추고 또 강호동의 빈자리를 완벽히 매꾸며 이승기표 강심장을 만들어냈고 좋은 호평을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입담좋은 신동엽이 강심장의 MC를 맡는다고해도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던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동욱에 대한 의심은 더 컸습니다.
지금까지 무개있는 역할만 했고 다른 모습은 전혀 볼수가 없었기때문에 저는 이동욱의 예능도전이 쉽게 받아들여지지않았습니다. 그리고 과연 이동욱이 이승기와의 대중의 비교에서 살아남을수있을까하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동욱은 대중의 기대를 깨며 조금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동욱은 지금까지 꽤 무게있는 역할을 맡아 연기했고 그런 이미지가 무척 잘 어울렸습니다. 하지만 강심장 MC를 맡고서 이동욱은 배우 이동욱이 아닌 예능인 이동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동욱은 배우 이동욱으로서는 상상할수없는 입담과 몸짓으로 강심장을 빛내주었고 일명 '섹드립'의 천재 신동엽과도 좋은 호흡을 선보였습니다. 사실 제가 이동욱의 투입을 걱정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과연 젊잖은 배우 이동욱이 신동엽의 말을 받아쳐줄수있을까하는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동욱은 의외로 신동엽의 '섹드립'에도 당황해하지않고 맞받아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거기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 이동욱만의 매력으로 패널과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정주리와 묘한 설정을 만들어내며 색다른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정주리와 호흡을 맞추는게 쉽지않았을텐데 이동욱은 정주리의 모든 설정을 받아주며 분위기를 이끌었고 두사람의 모습은 강심장을 보는 또 하나의 재미였습니다.
     
그리고 강심장이 끝나는 어제 이동욱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연기만 할때는 예능에 나가면 멋있게 무게잡고 리액션 별로 안하는게 멋있는줄 알았다, 그게 다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강심장을 하면서 그게 다가 아니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걸 알게해준 강심장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말이죠. 저는 이동욱의 말을 들으면서 예능에 도전을 앞두고있는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명심해야할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연기자 출신들은 말이죠. 사실 연기자들은 자신의 드라마속의 이미지가 깨질까 무서워 예능에 출연해 무게만 잡고 가는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동욱의 말을 들으며 이제 강심장2의 새로운 MC로 합류할 김희선이 이동욱의 말을 명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김희선이 예능경험이 없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알아서 잘할꺼라고 생각이 되지만 오랜만에 출연인만큼 각오를 단단히 하고 나와서 오랜만의 예능나들이가 헛되지않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많은 대중의 우려를 깨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강심장 MC를 보느라 수고가 많았고 앞으로 드라마에서 좋은 모습으로 만났으면 좋겠고 활동을 시작하면 그때 강심장2에서도 얼굴을 봤으면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