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소녀시대 써니 서현, 같은 모자 다른대처, 과도한 욕심이 낳은 참사

어쿠스틱워니

         
새해가 시작되고 많은 일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소녀시대의 컴백을 두고 '유영진 무능론'등 여러가지가 나오던중 써니의 모자에 욕설이 쓰여진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우선 소녀시대는 이번에 'i got a boy'라는 노래로 오랜만에 컴백을 했고 공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중의 뜨거운 관심과 함께 많은 질타도 들어야했습니다. 이유는 그동안 무대에서 보여줬던 소녀시대의 모습과 너무 달랐기때문입니다.


특히 이번에 타이틀곡으로 공개된 ' i got a boy'의 경우 대중들은 기존의 소녀시대의 스타일의 곡이 아니라 약간은 투애니원과 비슷한 스타일의 곡이 아니냐며 조금은 실망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유투브에 소녀시대의 ' i got a boy'의 뮤직비디오 댓글을 살펴보니 많은 해외팬들 역시 그렇게 생각하는것 같았습니다. 또한 이번  i got a boy'가 공개되면서 그동안 SM이라는 기획사를 최고의 기획사로 만드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운 유영진에 대한 비난도 일었습니다. 많은 팬들은 90년대에는 유영진의 노래가 새롭고 통했지만 2000년대에는 그렇지 않은것같다며 소녀시대를 비롯한 슈퍼주니어를 망친 원흉으로까지 말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리고 이런 논란이 가중되던때 뮤직비디오에서 써니가 착용한 모자에 적힌 욕설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써니의 모자에는 'welcome mothercker'라고 적혀있었고 이같은 내용이 인터넷에 퍼지자 많은 네티즌들은 써니의 모자에 문제가 있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 역시 이번 써니가 욕설이 적힌 모자를 아무렇지 않게 쓰고나온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서현의 경우 같은 모자를 착용했는데 별표를 붙여 욕설이 보이지않게 한것에 반해 써니는 욕설을 그대로 노출시켰기때문입니다. 이는 소녀시대 모두 모자의 욕설을 알고있었지만 써니가 일부러 아무런 조치없이 뮤직비디오를 찍은것이기때문입니다.


아시겠지만 소녀시대는 우리나라 10대 청소년에게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국민걸그룹입니다.
그런 소녀시대가 이런 모자를 당당히 착용하고 뮤직비디오까지 찍었다는것은 소녀시대를 사랑하는 많은 청소년들이 그런 모자를 아무 거리낌없이 착용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벌써 그 모자를 만들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럼 청소년들은 모자의 욕이 써있던 아니던간에 그저 소녀시대가 그 모자를 착용했다는 이유로 그 모자를 아무렇지않게 쓰고 다닐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모습은 그간 많은 아이돌스타들에 의해 증명이 된적이 있습니다.

몇해전 지드래곤이 콘서트와 음악방송에서 욕설이 담긴 티셔츠를 입고 등장한뒤 많은 청소년 사이에서 그런 옷이 유행했었고 아무렇지않게 그런 욕설이 적힌 옷을 입고 다니는것을 흔히 볼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문제가 된 써니의 모자 욕설논란에 대해서 충분한 사과가 있어야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소녀시대가 데뷔후 안하던 실수를 이번에 했을까요?
저는 그 이유를 과도한 변신이 욕심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소녀시대는 귀엽고 청순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사실 얼마전부터 섹시한 컨셉으로 활동을 했지만 최근 걸그룹의 의상과 안무에 비하면 그 정도가 약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활동에서 소녀시대는 음악적으로 많은 변신을 시도했고 음악이 강해진만큼 변신은 피할수없는 과제였습니다. 그리고 멤버들은 팬들에게 처음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 변신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싶었을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욕심이 지나쳐 이번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이번 'i got a boy'를 들어본 결과 처음에는 어색하고 듣기 힘들었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괜찮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후렴구는 최근 똑같은 아이돌음악의 후렴구와는 다르게 들려 오히려 신선하기까지 했습니다. 물론 너무나 직설적인 가사는 듣기에 조금 유치하게 들리는것은 사실이지만 말이죠. 아무튼 이번 논란을 잘 정리해서 많은 대중이 사랑하는 소녀시대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고 오랜만에 활동인만큼 많은 방송에서 볼수있었으면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