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동안 드라마의 제왕을 보면서 제 눈에 들어온 배우는 김명민과 정려원이었습니다.
김명민은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고 정려원은 이제는 연기자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않을만큼 좋은 연기로 안정된 여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새롭게 등장한 오지은의 기세가 김명민과 정려원의 그동안의 존재감을 깰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어 시선이 가는것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오지은은 '수상한 삼형제'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과 얼굴을 알린배우입니다.
당시 드라마에서 보여준 댄스로 한번에 시청자의 주목을 받았고 이후 엄청난 시청률로 큰 인기를 모은 일일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에 여주인공을 맡아 다시한번 시청자에게 오지은이라는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해도 여배우로서 무게가 있다기보다는 드라마의 인기에 덕을 본다는 느낌이 강한 배우였던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드라마에서는 그동안의 오지은의 모습이라고는 상상도 할수없을만큼 존재감있는 모습으로 등장해 많은 화제를 낳았습니다.

'드라마의 제왕'에서 오지은은 가장 잘나가는 여배우 '성민아'를 맡아 연기하고 있습니다.
성민아는 과거 엔서니킴과 좋지않은 기억을 가지고있는 배우로 무명에서 스타가 되면서 자신의 힘을 이용할줄알고 또한 무척이나 콧대높은 여배우의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저는 이런 성민아를 오지은이 연기를 한다는것 자체에 무척이나 놀라지않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동안 오지은이 주로 해왔던 연기는 귀여운 여인의 모습이 거의 대부분이었는데 이렇게 강한 역할이 어울릴까 걱정이 되었던것도 사실이었습니다. 또한 과연 이 캐릭터로 처음 도전하는 '미니시리즈'드라마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수있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드라마에 처음 모습을 보인 순간 이러한 걱정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오지은이 첫등장하는순간부터 드라마가 방송된 다음날의 포털사이트의 검색어에는 오지은의 이름이 하루종일있었고 모두 오지은의 달라진 모습과 연기력이 놀랍다는 반응이었습니다. 또한 귀여운 여인인줄만 알았던 오지은의 톱스타 연기가 어색하지않은것도 많은 이들의 화제를 낳았습니다. 사실 오지은이 톱스타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때문에 과연 어떻게 톱스타의 모습을 그려낼까하는 걱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지은은 마치 자신이 진짜 톱스타인듯 완벽히 빙의가 되어 톱스타 '성민아'를 연기했고 이런 열연이 있다보니 오지은과 정려원, 김명민 그리고 최시원과 함께 그려지는 대립구도가 더욱더 시청자의 몰입을 도울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오지은은 콧대높은 톱스타의 모습뿐만 아니라 진정한 스타, 배우의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오지은은 '경성의 아침'대본을 보고 자신의 배역이 너무 적다며 막무가내로 정려원에게 대본수정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오지은의 모습은 누가봐도 톱스타의 자리를 이용한 월권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정려원의 편에 시청자가 서게 했습니다. 하지만 오지은의 대본수정은 작품을 위한 대본수정이었습니다. 오지은이 수정해달라고한것은 드라마가 더욱더 빛나고 재미있게 그려질수있도록 도와주기위함이었고 정려원은 이런 오지은의 뜻을 김명민의 말을 듣고 뒤늦게 알아차렸고 수정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정한 대본은 원래 대본보다 더 기대가 된다는 평가를 듣게 되었죠.

하지만 이과정에서 최시원과의 마찰이 생기는등 또 다른 문제가 그려지가도 했습니다. 그러나 대본을 둘러싼 갈등은 갈등도 아니었습니다. '경성의 아침'의 투자자가 병세가 깊어지면서 아들에게 모든 권한을 위힘했고 제작발표회가 엉망이 되면서 한순간에 투자가 물거품이 될 위기에 빠진것입니다. 저는 투자가 물거품이 되게 생긴 판국에 과연 김명민이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낼지 무척이나 궁금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위기를 극복하는데 김명민뿐만 아니라 오지은과 최시원 그리고 정려원도 힘을 합하면서 더욱 단단해지지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김명민을 제외한 사람들이 어떤식으로 도움을 줄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저는 '드라마의 제왕'을 보면서 단순히 제미만 있는게 아니라 많은것을 배울수가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 김명민이 려원에게 "프로와 아무추어 모두 실수를 해 그런데 아마는 세상탓을 하고 프로는 여유를 가지고 자기를 돌아보지"라고하는데 무척이나 이 대사가 와닿았고 저또한 려원처럼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더라구요. 앞으로도 이런 명대사로 드라마의 재미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 무언가 가르침(?)을 주는 장면이 많이 등장했으면 좋겠고 현재 코앞에 닥친 위기를 잘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