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드라마의 제왕 정려원, 외통수 바꿔놓은 진심, 시청자까지 변화시켜

어쿠스틱워니

    
드라마의 제왕을 보고있으면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별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말 그대로 모두 외통수라고 할수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저는 드라마를 보면 볼수록 이런 외통수들의 성공기를 그린 '드라마의 제왕'에 더 애착이 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라마의 제왕'속 외통수들의 모습이 어린시절 꿈만 쫒으며 살던 많은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는것같아 더욱더 캐릭터들의 애정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드라마의 제왕'을 봤을때 눈에 들어온것은 김명민이었습니다.
스타로 최고의 인생을 살다가 좌절을 맛보고 다시 일어서려는 김명민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김명민의 이러한 모습이 무모해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내 저는 김명민의 모습에 반하고 말았습니다. 이유는 어떤 시련속에서도 자신이 하고자하는 일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목숨까지 걸어가며 자신이 생각해낸것들을 이루는 김명민의 모습은 그간 꿈보다는 현실을 쫒았던 저를 비롯한 많은 청춘들에게 일침을 가하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김명민이 달라져보이니 눈에 들어온것은 김명민보다 더 외통수기질이 보이는 정려원이었습니다. 사실 김명민은 톱스타의 자리에 있었고 어쩌면 그 자리에 더 욕심이 날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려원은 김명민과 다른 상황에 처해있지만 더욱더 자신의 소신을 지키는 외통수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작가의 꿈을 꾸고 그꿈이 이루어주겠다는 사람이 생겨났고 더 좋은 조건이 나타나는 상황에서 아마 그 누구라도 정려원처럼 행동하기가 쉽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계약을 파기하고서라도 더 좋은조건을 제시하는 쪽을 선택할것입니다. 
   
하지만 정려원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정려원의 모습은 이루어질것 같지 않았던 '경성의 아침'이 제대로된 드라마가 되게 만들어가는 모습을 만들어주게 되었습니다. 만약 정려원이 더 좋은 조건의 계약에 싸인을 해 김명민이 드라마를 만들지 못했다면 '경성의 아침'은 분명히 성공하지 못할것이고 결국은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갔을것입니다. 하지만 정려원의 결심이 있었기때문에 '경성의 아침'은 김명민의 손을 떠나지 않을수가 있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만약 오늘 방송에서 정려원이 김명민에게 위기감을 조성해주지 않았다면 '경성의 아침'은 정려원이 생각한 작품과 전혀 다른 작품이 되었을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겉으로는 김명민이라는 배우가 화려하게 눈에 띄고있지만 저는 사실상 '드라마의 제왕'의 진정한 주인공은 정려원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제가 정려원이 진정한 주인공이라고 생각한점은 정려원이 많은 캐릭터들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있기 떄문입니다. 사실 김명민이나 최시원은 외통수중에 외통수로 자신들의 고집이 아주 강한 캐릭터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그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살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둘은 소속사의 대표 그리고 드라마 감독들도 컨트롤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 둘을 변화시킨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정려원입니다.
정려원은 김명민과 최시원은 진심이라는 기술로 서서히 바꿔갔습니다.
우선 정려원의 진심에 달리진 모습을 보인것은 김명민이었습니다. 김명민은 감독들 섭외가 어려워지자 외주감독을 데려오겠다며 큰소리쳤습니다. 하지만 김명민과 같이 작업할 감독은 아무도 없었고 딱 한명 남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위기에 빠지게 되고 말았죠, 그리고 이때 정려원은 김명민의 바꿀 말 한마디를 하였습니다. 정려원은 김명민에게 "당신 대체 왜 드라마를 하게 된거에요"라고 말아죠. 저는 이말에 흔들리는 김명민을 보면서 많은 공감이 느껴졌습니다.

사실 누구나 하고싶어하는 일이 있었고 많지는 않지만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하고 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역시 그런쪽이구요. 하지만 하고싶었던 일이 되자 일을 시작했을때의 마음은 사라지고 그저 일이 되어버리고 불만만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이런 불만이 심해지자 정작 하고싶어했던일을 싫어하게까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마음이 들때 들려온 정려원의 대사는 저를 깊은 생각에 빠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내가 이 일을 왜 하려고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드라마속 김명민이 급하게 마음을 돌려 구감독을 붙잡았던것처럼 저 역시 제가 하고있는 일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마도 정려원이 내뱉은 대사가 저 말고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에 큰 파장을 만들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유때문에 '드라마의 제왕'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명품 드라마'라는 소리를 듣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통수들이 만들어가는 기가막힌 성공스토리 '드라마의 제왕' 앞으로도 정려원의 진심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으면 좋겠고 그녀의 처녀작인 '경성의 아침'이 대박이 났으면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