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드라마의 제왕 최시원, 철없는 톱스타 연기 언제 벗어날까?

어쿠스틱워니

     
'드라마의 제왕' 역시 소문만큼 재미있는 드라마인것 같습니다.
그간 '월화드라마'로 방송되는 드라마를 보면서 아직 꾸준히 봐야할 드라마를 정하지 못했는데 '드라마의 제왕'을 보니 이러한 고민이 한순간에 사라진것 같습니다. 특히 김명민은 드라마가 진행되는 내내 누구도 따라올수없는 존재감을 뽐내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고 정려원 역시 '초한지'이후 몰라보게 좋아진 연기력을 김명민과는 또다른 존재감으로 드라마를 빛내주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드라마의 제왕'에 처음 모습을 보인 최시원 역시 자신이 맡은 역할을 꽤 잘 소화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제 가수는 물론이고 연기자로 소개를 해도 전혀 어색할것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허세가득한 톱스타를 연기하는 최시원의 모습은 마치 일상생활도 그러할것같은 착각을 들게할만큼 자연스러웠고 그런 최시원의 연기덕에 이번회차의 '드라마의제왕'은 더욱더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좋은 연기를 보여준 최시원을 보면서 저는 한가지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최시원의 반복되는 캐릭터였습니다.
제가 최시원이 처음 연기자로 보였던것은 채림과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오마이 레이디'였습니다. 당시 '오마이 레이디'에서 최시원은 톱스타를 연기하며 무척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많은 시청자들에게 연기자로서 재조명을 받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슈퍼주니어의 이미지와 드라마속 톱스타 최시원의 모습이 합쳐지며 최시원의 연기가 더욱더 리얼하게 보였고 또한 매회 발전하는 최시원의 연기력을 보면서 최시원이라는 아이돌이 배우가 되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시원이라는 연기자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시원의 연기력은 느는반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기고 말았습니다. 바로 계속해서 겹치는 드라마속 캐릭터때문이었습니다. 이상하게 최시원은 계속해서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변화를 주는데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작품 '드라마의 제왕'에서도 자신을 연기자로 각인시켰던 드라마 '오마이 레이디'때와 별반 다르지않은 캐릭터로 등장하며 저에게는 또 한번 아쉬움을 주고 말았습니다. 물론 오늘이 첫출연이었기때문에 앞으로 최시원이 연기하는 캐릭터가 얼마든지 변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역시 '오마이 레이디'때와 별반 다르지 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마이 레이디'에서도 허세만 가득했던 톱스타가 유부녀 채림을 만나면서 성숙해지는 모습을 그렸는데 '드라마의 제왕'에서도 김명민과 정려원과 함께 드라마를 만들며 최시원이 철없는 톱스타에서 진정한 스타가 되는 모습이 그려지지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그려지는 방식은 다르겠지만 이것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몇년전 출연했던 드라마와 별반 다르지않은 패턴입니다. 저는 물론 이런 캐릭터를 자꾸 연기하게되는게 아직은 어쩔수없는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최시원이 연기자로서 도전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최시원이 연기자로서 좀 더 멀리보고 도전을 하는것이라면 이제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드라마에서 비중있는 캐릭터만 욕심을 내다보니 자꾸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하는것 같은데 한번쯤 비중과 상관없는 도전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러한 도전속에 최시원의 내면에 있는 또다른 캐릭터를 꺼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같은 아이돌이미지를 계속해서 고수할수도 없고 또한 계속 고수하는것이 결국 연기자 최시원에게는 독이 될것같기때문에 저는 오늘 '드라마의 제왕' 속 최시원을 보면서 계속해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분명한것은 최시원의 연기는 발전하고 있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드라마에서 좋은 선배들과 함께 연기하면서 최시원의 연기력은 더욱더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연속해서 비슷한 배역을 맡은것은 아쉽지만 말이죠. 앞으로는 앞서 말했던것처럼 최시원이 좀더 다양한 성격을 가진 연기를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계속되고있는 SM의 저주를 풀어줄 연기자가 최시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