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고싶다'가 기대했던것 이상으로 흡입력이 있는 드라마같습니다.
사실 시작전부터 워낙에 말들이 많아서 기대보다는 걱정이 많았는데 첫회부터 스토리와 연출 그리고 명품아역배우들의 연기까지 더해지면서 '보고싶다'는 더욱더 탄탄해진 구성으로 시청자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해를 품은 달'에서 명품 아역로맨스를 보여줬던 여진구는 이번에도 역시 박유천의 어린시절을 똑소리나게 연기하면서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더 높였고 김수현 역시 자신의 역할을 훌륭히 소화하며 또 한명의 아역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2회에 그려진 여진구와 김수현의 로맨스 장면은 아역들의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첫사랑에 대한 설래임등이 그대로 느껴지면서 '보고싶다'의 러브스토리에 더욱더 힘을 실어줬습니다. 그리고 두사람의 로맨스는 각별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살인자의 딸로 낙인찍혀 모든 동네사람들과 학생들에게 왕따를 당하고있는 김수현에게 손을 내민 여진구는 정말이지 같은 남자가 봐도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처음으로 손을 내밀어진 여진구가 혹시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지 않을까 오히려 여진구를 걱정하는 김수현의 모습에서 그동안 얼마나 친구가 그리웠고 힘든시간을 보냈는지 알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여진구의 말한마디에 여진구의 뒤를 따라다니며 혹시 여진구마저 자신에게 등을 보일까 애태우는 김수현의 모습은 무척 가슴이 아팠습니다.

여진구는 김수현을 어둠속에서 꺼내주려고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물론 김수현은 그런 여진구가 걱정되 막았지만 말이죠, 하지만 여진구는 그런 김수현의 걱정을 불식시키려는듯 더욱더 공개적으로 김수현이 친구가 되어주었습니다. 여진구는 김수현이 가까스로 왕따순간을 넘긴틈을 타 공개적으로 김수현과 친구라는것을 모든 학생에게 알렸고 이에 두사람 모두 학생들의 왕따가 되었지만 두사람만큼은 그 누구와 바꿀수없는 친구가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두사람에게도 첫번째 위기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살인자 누명을 쓰고 사는게 더이상 버틸수없던 김수현의 어머니가 자신을 살인자의 가족이라고 만들어준 형사 전광렬의 집에 들어가기로 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너무 갑작스럽게 집을 옮긴탓에 김수현은 여진구에게 이사소식을 말하지 못하였고 김수현의 집에 찾아온 여진구는 김수현이 사라졌다는 소식에 당황하며 김수현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김수현은 처음 자신이 친구를 하자고 손을 내밀었던 놀이터로 향했고 그곳에는 김수현이 자신이 처음 여진구에게 받은 빨래짚개를 하고 그네에 앉아 여진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두사람은 재회를 했고 서로의 아픔을 모두 이야기하며 더욱더 가까워질수가 있었습니다. 특히 새로 이사한 집 계단에 앉아 김수현은 어렵게 자신의 발의 상처를 보여주며 자신의 아픔을 이야기했고 이에 여진구는 모든것을 감싸주려는듯 자신의 상처를 보여주며 김수현을 위로했고 또한 김수현의 발을 손으로 덮어주며 "이제 안아프지 안보이니까, 쏴아~ 지워졌나 나쁜기억, 이제 다시 만들면돼 좋은기억"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저는 이 장면을 보면서 어떻게 아역들이 이런 연기를 할수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만큼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어떻게 생각하면 유치할수있는 장면이었지만 워낙에 앞상황을 잘 연기했던 여진구과 김수현이었기때문에 이 장면이 손발이 오그라든다던가 하는게 아니라 김수현에게 정말 큰 위로가 되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더욱더 두사람의 로맨스에 빠져들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2회에서는 모든 시청자가 가슴 떨릴만한 로맨스 장면이 등장했는데 바로 '버스키스'장면이었습니다. 김수현이 혹시나 전학을 갈까봐 걱정이 되었던 여진구는 김수현을 바래다주며 전학을 가지 말라며 부탁을 했습니다. 그리고 버스를 타고 가던중 여진구는 선물을 달라며 조르기 시작했고 졸고있던 김수현이 고개를 숙이는 사이 두사람은 키스를 하게 된것입니다.

사실 아역들의 키스신에 설레이거나 할 나이가 아닌데 이상하게도 오늘 방송된 '버스키스'장면을 보면서는 조금 가슴이 뛰었던것 같습니다. 아마 많은 시청자들이 저와 같은 기분이 들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면서 저마다 첫키스의 장소는 다르겠지만 그 설레이는 느낌만큼은 '보고싶다'의 여진구가 보여준 감정 그모습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역들의 명품연기를 보면서 박유천과 윤은혜를 비롯한 성인연기자들이 부담을 느낄것은 분명하지만 드라마에게는 큰 힘을 준것은 확실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역들의 활약이 어쩌면 성인연기자들로 하여금 더 자신의 배역을 잘 소화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들게하는 좋은 채찍이 되지않을까도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역배우들의 연기가 더 빛날수있도록 성인 연기자들이 더 많은 노력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몇몇 작품에서 아역들의 좋은 연기에도 불구하고 성인 연기자들의 어설푼 연기력을 작품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드라마에서만큼은 그렇게 되질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오늘 마지막에 등장한 박유천을 보니 존재감이나 여러가지 면에서 기대감을 갖게했고 윤은혜 역시 최근 단편영화 감독을 한만큼 예전보다 연기에 많은 발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럼 앞으로 '보고싶다'를 더욱더 기대하겠고 여진구과 김수현의 아역로맨스도 더욱더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