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김구라 복귀, 지나친 강호동 따라하기, 컴백 미리 예측했던 결정적 증거

어쿠스틱워니

              
강호동이 '잠정은퇴'를 선언한지 1년만에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잠정은퇴'를 선언하고 복귀가 기약이 없는듯했지만 강호동은 1년만에 복귀를 선언하며 "작년 이후 많은 시간 동안 생각을 하였으니 가장 올바른 일은 MC로서 방송을 통해서 국민 여러분께 더 큰 즐거움을 드리는 길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조심스럽게 방송 활동 복귀를 결심하게 됐다"며 자신의 복귀를 기정사실화 했습니다. 이런 강호동의 복귀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은 강호동의 복귀를 축하하였고 방송 관계자들 역시 강호동의 복귀를 환영하며 '강호동 모시기'에 열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강호동이 복귀 소식이 전해진뒤 이제 한 일주일이 되었나요?
오늘은 강호동이 잠정은퇴를 하고 얼마지나지않아 과거 발언으로 사회적 문제가 되며 '잠정은퇴'를 선언한 김구라가 복귀 선언을 했습니다.
김구라는 '택시'의 단독의로 새MC를 맡아 복귀를 하는것으로 알려졌고 한 방송 고위관계자는 김구라의 컴백을 이야기하며 "본인이 조심스러워하며 고민을 많이 했지만 제작진의 간곡한 설득에 마음을 움직였다"고 말하며 김구라의 복귀가 사실임을 이야기했습니다. 물론 소속사에서는 아직까지 확답을 피하며 제의를 받은것은 맞다고 이야기하며 대중의 반응을 살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김구라의 '잠정은퇴'와 '복귀'를 보면서 조금은 너무하다싶을정도로 강호동을 따라하고있는게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사실 강호동과 김구라가 '잠정은퇴'를 한것은 무척이나 비슷한 케이스라고 할수있습니다. 강호동은 '세금 탈세 혐의'로 많은 국민들에게 비난을 받고 그 책임에 아직 사건의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잠정은퇴'를 선언하며 국민에게 사죄의 뜻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김구라 역시 '과거 위안부 발언'으로 많은 국민들의 비난을 받으며 '잠정은퇴'를 하며 비난을 감수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물론 두사람다 '잠정은퇴'이후 사건의 진실이 보여진것과 다르다는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국민들에게 사과와 함께 컴백요청을 받으며 두사람의 대한 여론은 많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잠정은퇴'후 강호동과 김구라는 대단히 비슷한 행보를 계속했습니다.
아니 김구라가 강호동의 행보를 많이 따라가는듯 보였습니다. 강호동은 많은 선행으로 대중에게 비춰졌던 안좋은 이미지를 순화시켰고 김구라 역시 자신이 막말을 해서 논란이 되었던 위안부 할머니들을 찾아가 용서를 빌었고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중으로부터 많은 부분 용서를 받았고 두사람은 대중으로부터 컴백을 해다라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강호동이 1년만에 복귀를 선언하고 일주일이 지난오늘 김구라의 복귀소식을 전하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저는 이런 모습을 보면서 김구라가 강호동을 기준으로 컴백시점을 생각하고 있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고 만약 그렇다면 분명히 문제가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김구라는 강호동의 대처방법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강호동의 세금문제가 터지고 바로 자신의 잘못을 사과하고 잠정은퇴를 선언했듯이 김구라도 자신의 과거 발언이 논란이 되자 바로 사과를 하고 잠정은퇴를 선택했고 강호동이 그렇듯 김구라 역시 많은 봉사로 자신의 잘못을 씻는 노력을 했습니다. 물론 저는 이런 김구라의 봉사가 진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김구라의 컴백 소식을 듣고 그간의 자숙과 봉사는 진심이었지만 그 가운데 계속해서 복귀 시점을 점치고있었고 많은 국민의 비난을 받아 '잠정은퇴'를 선언했던 강호동이 복귀를 선언하자 복귀를 선언한 김구라를 보면서 너무 속이 보이는 컴백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김구라는 자신이 컴백전 아들 김동현을 먼저 방송에 복귀시키며 대중의 여론을 살폈습니다. 김구라의 잠정은퇴와 함께 출연하고있던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를 했던 김동현은 최근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메이퀸'에 출연하며 모습을 드러냈고 저는 이모습을 보면서 사실 김구라의 컴백을 예측했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김구라는 김동현과 같이 방송에 출연하면서 비호감 이미지를 씻고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는 MC가 될수있었습니다. 또한 김동현과 함께 출연하며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대중에게 더이상 욕을 먹지 않게 되었고 김구라 역시 이점은 방송에서 밝히며 "내가 왜 동현이를 데리고 다니는데"라고 말하며 김동현과 함께 방송을 출연하는 이유를 말했던젓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김동현이 출연한 드라마가 이제 방송을 시작한뒤 김구라의 컴백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물론 김동현이 드라마에 출연해 자신의 꿈을 펼치는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오히려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김동현을 보고있으면 대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들 김동현과 같은 시기에 컴백소식을 전한 김구라의 모습이 왠지 좋게 보이지는 않는것이 사실인것 같습니다. 특히 자신의 '잠정은퇴'와 '컴백'등 많은 부분을 너무 강호동을 따라한게 티가 나고 이렇게 티가나는 컴백 탓에 그간 마음을 다해 가족과 함께 진심을 다한 봉사마저 다른 시선으로 비춰지지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많은 팬들이 김구라를 용서했고 컴백을 바라고있는만큼 김구라의 컴백은 언제든지 이루어질수있는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고를 대처했던 '잠정은퇴' 그리고 '컴백시점'까지 강호동을 너무 따라한것이 불편하게 생각되고 또한 아들을 앞세워 컴백을 타진하는 모습은 무척이나 실망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아무튼 컴백을 한다니 이전보다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