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유령 이연희, 헝클어진 머리도 모르고 연기, 옥에티 감춘 집중력

어쿠스틱워니


유령은 소지섭이 자신이 김우현이 아니라 박기영임을 밝히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았습니다.
지금까지 같은 경찰청에 있으면서 서로를 믿지 못했던 소지섭과 곽도원이 가까워진 계기가 되었기때문입니다. 그동안 자신의 정체를 감춰왔던 소지섭은 더이상 곽도원에게 비밀을 지킬수가 없다는것을 알게되었고 더욱더 진범을 잡기위해서는 곽도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권해효의 죽음의 진범을 잡기위해 꼭 필요한 증거를 찾기위해 찾아간 폐차장에서 소지섭은 곽도원을 만나게 되었고 소지섭은 곽도원에게 자신이 '하데스' 박기영임을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지섭의 말을 믿는것은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모습부터 목소리까지 너무도 똑같은 김우현의 모습을 하고있는 소지섭이 박기영이라고 하는것은 어쩌면 미친소리로 밖에 들리지않을일이었지요. 곽도원 형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곽도원도 소지섭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소지섭은 천천히 과거 자신과 김우현에게 있었던 이야기를 털어놓았습니다. 소지섭은 "우현인 폭발사고때 죽었습니다"라고 말을 시작한뒤 "그때 그랬잖아 내가 하데스라고 당신이 맞았어"라고 말하며 곽도원의 예상이 틀리지않았음을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곽도원은 눈앞에 벌어진 믿을수없는 사실에 소지섭을 믿지 않았고 소지섭을 체포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소지섭은 곽도원의 주먹을 피한뒤 곽도원의 손에 수갑을 권해효차의 차문에 채웠고 곽도원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달라며 자신이 박기영임을 증명하듯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소지섭은 "일단 내말을 들어"라고 말하였고 "공장 폭파는 사고가 아니었어 신효정을 죽인 놈이 나와 김우현을 죽이려고 꾸민일이야"라고 말하며 자신이 김우현으로 변한 이유를 이야기하였습니다. 하지만 곽도원은 박기영이 범인이라고 생각하고 믿지 못하였고 더이상 소지섭의 말을 믿어줄 분위기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침 나타난 이연희의 말에 곽도원은 소지섭을 말을 믿게 되었습니다. 이연희는 권해효의 USB가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고 그 사실을 소지섭과 곽도원에게 이야기하였습니다. 안그래도 권해효의 죽음에 책임을 느끼고있던 곽도원은 이연희의 말에 USB를 찾아야겠다는 마음이 강해졌고 그순간 소지섭은 어디있는지 알것같다며 폐차장을 나가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곽도원은 자신을 풀어주고 가라고했고 소지섭은 곽도원에게 자신은 진범을 잡아야한다며 자신을 그때까지만 믿어달라고하였고 곽도원은 소지섭의 말에 "쪽팔리게 밤세도록 이러고 있을순 없잖아 임마, 풀어"라고 말하며 풀어달라고 하였고 소시섭이 풀어주자 "널 믿어서가 아니야"라고 말한뒤 소지섭, 이연희와 함께 USB를 찾기위해 경찰서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장면에서 한가지 눈에 띄는게 있었으니 바로 마음데로 변하는 날씨였습니다.
처음 폐차장에 소지섭과 곽도원이 마주했을때는 분명히 아주 가는 가랑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너무 가늘어서 마치 먼지들이 날라다니는듯해 보였습니다. 또한 소지섭과 곽도원의 대화가 너무 중요한 장면이었기때문에 클로즈업 장면이 많아 인물에 초점이 맞춰져서 사실 비가 내리는지도 알수가 없을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소시섭의 말을 믿어주지 않자 곽도원에게 수갑을 채웠을때 풀샷에서는 갑자기 꽤 굵은 장대비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연희가 등장하자 다시 비는 내리지않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화면상으로 만 보면 불과 10분사이에 날씨가 변덕을 심하게 부린것이죠. 물론 드라마촬영이 오랜시간이 걸리는 촬영이기때문에 벌어진 어쩔수없는 옥에 티였겠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중요한 장면이었기때문에 날씨까지 완벽했다면 더 좋은 그림이 나오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옥에 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오늘 '유령'속 여주인공같지않던 이연희의 단 한마디에 옥에 티를 잊고 다시한번 '유령'이라는 드라마에 빠질수있었습니다. 권해효의 발인이 끝나고 진범을 잡은 상황에서 이연희에게 전해진 권해효의 옷을 정리하던중 이연희는 권해효의 정장자켓에서 USB를 발견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USB가 남상원 노트북을 카피시켜놓은 USB였고 모든 사건의 진범을 잡을수있는 최고의 증거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엄기준이 경찰청에 방문했다는 소식에 이연희, 소지섭, 곽도원 모두 엄기준을 만나러 갔고 그 사이 USB가 사라진 것입니다. 이연희는 자리에 돌아와 USB가 없어졌다는 사실에 놀랐고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듯 자책했고 그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에서 이연희의 머리가 헝클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드라마에서 보여지지않는 모습이 보여졌습니다.
바로 장면이 바뀌어도 이연희의 머리카락이 헝클어진 상태 그대로 있는 점이었습니다.
사실 여배우의 특성상 장면속 연기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워 보여야하는게 사실이기때문에 늘 장면 장면이 끝날때마다 옷이라던가 헤어 메이크업을 계속해서 수정하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연희는 극의 리얼리티를 살리기위해 자신이 헝클어놓은 상태로 장면을 이어갔고 이런 이연희의 노력탓에 경찰청 내부에 동조자를 찾는 세사람의 심리전은 더욱더 흥미진진해 보이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헝클어진 머리가 어쩌면 몇몇 네티즌들에게 웃음거리가 될수도 있었지만 가면 갈수록 이런 작은 디테일을 챙기는 모습을 보고 이연희가 정말 많이 성장하고 있었음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소지섭과 곽도원에게 집중되어서 드라마가 전개가 되었다면 오늘 장면에서 예상데로 이연희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개인적으로 좋은 연기를 선보이는 선배연기자 두명 사이에서 오늘은 꽤 괜찮은 연기를 보여주지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사이버 수사대의 동조자가 있다는 사실은 또 한번 시청자를 멘탈붕괴시키는 전개가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유령'이라는 드라마가 더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받지않을까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과연 사이버수사대 4인방중 누가 동조자일까요? 정말 너무 궁금하고 벌써 다음주 방송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