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너무나 자신감이 상실된 모습이었습니다.
립스틱 퍼포먼스로 '나는 가수다'의 시작과 동시에 논란이 되며 하차를 해야했던 김건모의 이번주 방송모습말입니다. 사실 김건모가 누굽니까? 가수로서의 진지함과는 다르게 예능프로그램에서는 예능인 못지않은 입담을 뽐내며 프로그램의 재미를 살릴줄 아는 가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번 논란때문인지 김건모는 방송내내 의기소침한 모습으로 방송에 임했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저는 김건모가 과거 실수에 너무 목을 메고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김건모로서도 이번주 방송이 무척이나 남달랐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나는 가수다'의 출연을 수차례 마다했을정도로 김건모에게 '나는 가수다'는 가수로서 가장 큰 치욕을 맛보게해준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늘 자신만만했던 자신의 콧대를 스스로의 실수로 꺽는 계기가 되었고 김건모는 한동안 두문불출하며 지내야했습니다. 하지만 김영희PD의 끈질긴 설득끝에 김건모는 '나는 가수다' 출연을 결정지었고 드디어 B조 경연이 펼쳐진 이번주 '나는 가수다'에서 다시한번 김건모의 무대를 볼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과연 이번주 김건모가 어떤 노래로 무대를 꾸밀지 궁금했고 또 '나는 가수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기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건모는 예전의 김건모가 아니었습니다.
평균이하의 외모와 작은키에도 김건모에게는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그러나 오늘 방송에서 김건모에게서는 자신감을 찾아볼수가 없었고 지난번 '나는 가수다'에서 한 실수가 머릿속에서 떠나지않는것처럼 보였습니다. 김건모는 매 인터뷰마다 자신이 무슨 엄청난 죄를 지었던 사람처럼 겸연쩍어하는 모습이 계속해서 보였고 저는 이런 김건모의 모습을 보면서 너무나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지난번의 립스틱 퍼포먼스와 하차에 관련된 사건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비난을 받았다고는 이미 지난 일인데도 불구하고 왜 그렇게 당시의 실수를 의식하는지 김건모의 오늘 모습을 보면서 저는 '제가 기억하고있는 늘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김건모의 모습은 어디로 갔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김건모의 무대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김건모의 자신감결여의 모습은 이어졌습니다. 무대위에 올라서도 먼가 잘못한 사람처럼 수줍게 인사를 하고 피아노에 앉아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물론 편곡이 그래서였겠지만 힘을 빼고 유재하의 노래를 부르는 김건모의 모습은 마치 "내 잘못을 잊어주세요"라고 말하며 이야기하는것 같았습니다. 이런 생각이 들어서일까요? 저는 오늘 김건모의 무대위에서의 모습은 무척이나 실망스러웠습니다. 물론 담백하게 부르는 유재하의 노래는 듣기는 편했지만 어딘지 모르게 쫒지는듯한 김건모의 모습은 노래를 마음 편하게 감상하는데는 방해가 되었고 저는 과거에 너무 얶매여 지나치게 의기소침해 있는 김건모를 보면서 무척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이번주 '나는 가수다' B조 경연이 모두 끝이나고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김건모는 최고의 무대를 펼친 가수 3인 안에 들어서 '5월의 가수전'진출을 결정지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무대로 많은 시청자의 선택을 받은 것에도 불구하고도 소감을 말하는 인터뷰장면서 또 다시 잘못을 용서해줘서 고맙다는 자세로 인터뷰를 했고 저는 이런 김건모의 모습이 오히려 이번 '나는 가수다'에 임하는 자신의 마음가짐을 오해하게 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더욱 평소 자신감 넘치는 김건모이기때문에 너무나 의기소침하고 자신감없는 모습은 일부러 저러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부자연스러웠고 오히려 미안한마음을 가지고있는 김건모의 진심을 오해하게 만들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김건모가 다음에 펼쳐질 '5월의 가수전'에서는 예전의 자신감을 찾아서 당당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립스틱 퍼포먼스는 오래전일이고 많은 시청자들은 이제 하나의 사건으로만 기억하지 김건모에게 더이상 악감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김건모의 노래실력을 충분히 알고있기때문에 김건모의 무대에 더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다음주 이번주와 같이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우리가 알고있는 늘 자신감 넘치는 그런 김건모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B조 가수들의 무대가 A조 가수들의 무대보다 좋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과연 '5월의 가수전'에서 A조와 B조 가수들의 대결이 어떻게 될까 무척 궁금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B조 가수들은 '나는 가수다'의 무대를 경험했기때문에 곡의 편곡에 있어서 훨씬 유리하지않나하는 생각이 들고 개인적으로는 이번주 완전히 힘을 빼고 부른 김건모가 '5월의 가수전'에서는 더 좋은 무대를 보여주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오늘 무대 너무 좋았고 다음 무대에서는 김건모가 자신의 과거의 잘못에 연연해서 의기소침한 모습이 아니라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