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1박2일 성시경, 성발라 잊게만든 몸개그, 예능인으로 다시 태어난 명장면

어쿠스틱워니

1박2일 시즌2 초기 많은 논란도 있고 걱정도 있었지만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이전같이 멤버들의 끈끈함을 아직은 느낄수없고 여전히 조금은 부족한게 보이지만 그래도 1박2일 시즌2가 생각보다는 아주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렇게 1박2일이 많은 우려끝에 시작한 시즌2가 많은 사랑을 받는데는 많은 제작진의 도움과 1박2일 멤버들의 노력이 있었기때문에 가능하지않나 생각이 되고 특히 원년멤버 김종민과 새멤버 차태현의 활약은 정말 기가 막힌것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잘하는 멤버가 있다면 다소 아쉬운 활약의 멤버들도 있기마련입니다.
저의 눈에는 '성발라' 성시경이 그랬습니다. 사실 성시경은 1박2일의 마지막 시청자투어와 함께하며 1박2일 시청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고 1박2일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많은 분들은 멤버들중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과 인연이 깊은 성시경의 활약을 기대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방송이 시작되자 많은 시청자의 시선은 차태현을 향했고 많은 기대를 모았던 성시경의 활약은 그닥 돋보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어딘지 모르게 1박2일에서도 발러드가수의 모습을 보여주려는듯한 모습은 1박2일과 안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고 성시경은 가장 주목을 받았던 멤버에서 별다른 활약이 없는 멤버로 변해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주 성시경은 제대로 망가지는 몸개그를 선보였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성시경은 방송에 나와서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준적도 별로없을뿐더러 망가지는것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을것같은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에 투입된뒤 차태현 그리고 김승우가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것에 자극을 받았는지 이번주 성시경은 첫방송때와는 완전히 달라져있었습니다. 특히 첫방송때는 별로 갖추고 나오지못해 연예인이라고 하기 민망한 모습이었던 반면 이번 정선여행 초반에 성시경은 분위기있는 트렌치 코트를 입고나와 조금은 달라진 마음가짐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트렌치 코트는 1박2일에서 보기힘들었던 코디였기때문에 성시경이 무척이나 달라보였습니다.

그리고 저녁식사 복불복을 앞두고 펼쳐진 제2회 '보이스 오브 1박'에서 성시경의 예능감은 터지고 말았습니다. 다들 1박2일중 1박을 외출 멤버를 찾기위해 노력을 하고있었고 지난주 라디오 버전으로 굴욕을 맛본 성시경은 이번주 몸개그를 준비해왔고 성시경이 1박2일을 외치는 순간 멤버들은 어쩔줄 몰라하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많은 출연자들이 준비한 모든게 끝나고 성시경은 무척이나 부담감을 느끼고있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성시경은 1박2일을 외쳤는데 정말 멤버들과 시청자의 손발이 오그라드는 1박2일을 하고 말았습니다. 성시경은 앞구르기를 한뒤 1박2을 외쳤고 그리고 요상한 자세로 2일을 외쳤습니다. 그리고 1박2일 멤버들은 너무나 깜짝놀랄 성시경의 '1박2일'에 놀라 자리를 피해버리는 사태가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이후 한번더 성시경은 '1박2일'을 외쳤고 저는 그동안의 방송에서의 모습과 다르게 전혀 상상할수없던 모습을 선보인 성시경을 보고 예능인으로서 프로그램에 최선을 다하려고 많은 결심을 했구나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변화를 이끈것은 새롭게 투입된 멤버들이 너무도 몸을 사리지않고 열심히하는것이 성시경의 마음에 변화를 일으킨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고 오늘은 조금 민망하고 오그라드는 성시경의 몸개그였지만 성시경이라는 가수가 이렇게까지 망가지는데 쉽지않았을꺼라는걸 알고있기때문에 더 감동적(?)이었고 보기 좋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1박2일 시즌2가 대중의 외면이 아니라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를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연예인들은 스스로 구축해놓은 이미지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런것들이 바로 연예인으로서 생명과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시경을 비롯해 차태현, 김승우, 주원은 지금까지의 이미지를 모두 놓은채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에 녹아들려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고 그러한 마음이 1박2일을 시청하는 시청자인 저에게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특히 오늘 방송으로 1박2일에 투입된 새멤버중 가장 활약이 저조하던 성시경이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서 앞으로 1박2일 시즌2를 더욱더 기대하게 만들어준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1박2일은 6년여 방송이 되면서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고 특히 시즌2를 앞두고는 정말 큰 위기기 있었기때문에 새멤버로 들어오는게 쉽지않았을것입니다. 멤버들에게도 새롭고 위험한 도전이었지않았을까 생각이 드는데 굉장히 빠른 시일에 프로그램에 녹아들어 활약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좋고 앞으로도 이러한 모습을 계속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서히 서로 다른 색깔을 보여주며 새로운 모습이 되어가는 1박2일, 앞으로도 우리나라 곳곳을 돌아다니며 기쁜 감동과 즐거움으로 더 오랫동안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