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샐러리맨 초한지 홍수현, 결말 책임질 반전 열쇠, 마지막까지 돋보인 활약

어쿠스틱워니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샐러리맨 초한지'가 마지막 회를 앞두고있습니다.
'초한지'에서 빌려온 설정과 캐릭터로 처음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샐러리맨 초한지'는 정말 '안티없는 드라마'라고 할만큼 완성도 높은 드라마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많은 인기를 모으는 드라마라도 늘 있는 '연기력 논란'과 '옥에 티 논란'을 찾아볼수없었고 방송 직후에는 늘 배우들의 연기력을 극찬하는 글들이 넘쳐날만큼 '샐러리맨 초한지'는 좋은 평가를 받았고 원래 계획보다 2회 연장방송되었고 연장이 되어서도 흔들림없는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회를 앞두고있는 지금 아마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것은 바로 결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샐러리맨 초한지'의 경우 결말이 나야할께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우선 '샐러리맨 초한지'의 최고의 악녀 김서형의 악행이 밝혀져 법의 심판을 받느냐이고 또 빼놓을수없는것은 이범수와 정려원, 그리고 정겨운과 홍수현의 러브라인의 결말입니다. 하지만 마지막회를 앞둔 오늘 방송에서 어이없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김서형의 살인죄와 정겨운과의 러브라인의 결말을 책임지고있는 홍수현이 드라마속에서 행방이 묘연해졌다는 것입니다. 홍수현이 사라진것은 김서형이 자신의 수하를 시켜 저지른 교통사고때문이었습니다.

다들 드라마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홍수현은 '샐러리맨 초한지'에서 가장 많은 비밀을 아는 캐릭터였습니다. 우선 진시황의 부탁으로 인슐린을 검사해 인슐린이 조작되어있었다는 사실과 또한 진시황을 죽인 주사기에서 김서형의 지문이 나온점을 알고있었고 김서형이 모두를 깜쪽같이 속여 회장직에 오를수있었던 유서 역시 김서형이 조작한것임을 홍수현은 알고있었습니다. 그리고 김서형은 홍수현이 모든것을 알고있음을 알게되었고 자신의 앞날을 위해 홍수현은 반드시 제거되어야할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홍수현이 김서형과 만남에서 모든 사실을 털어놓고 자수를 권하자 김서형은 자신의 수하를 시켜 교통사고를 위장한 홍수현의 살해를 지시했고 홍수현은 살해의 위기에 닥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상한것은 홍수현의 사고 모습은 어디에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교통사고가 있었고 사망사고가 있었다면 홍수현의 교통사고 모습이 드라마속에 짧게라도 그려지기 마련인데 이상하게도 홍수현의 교통사고 순간은 그저 홍수현이 놀라는 모습만 나오고 홍수현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드라마속에서 보여지지않았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저는 이런 장면을 연출한 이유가 제작진이 말한 '생각치도 못한 반전 결말'에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마 오늘 방송에서 홍수현이 사망한 상태의 모습이 드러났다면 김서형의 진실이 밝혀진다는 보장이 없고 그동안 시청자의 애를 태웠던 정겨운과 홍수현의 러브라인의 결말 역시 완성되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홍수현이 무조건 살아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김서형이 홍수현의 살해를 지시한 수하의 표정에서 찾을수있었습니다. 김서형의 수하로 일하고있는 남자는 오늘 방송에서 나왔다싶이 많은 전과를 가진 범죄자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된일인지 홍수현을 죽이라는 김서형의 지시에 눈빛이 흔들리는 장면이 많이 보였습니다. 또한 교통사고가 난 후 남자는 김서형에게 홍수현을 살해앴다고 이야기하였지만 잠깐 클로즈업된 화면에서 보면 알수있듯이 무언가 감추고있는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홍수현이 살해되지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런점 말고도 '샐러리맨 초한지'의 결말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인물이기때문에 홍수현이 살해되었는것은 믿을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걱정되는것이 있기는 합니다. 바로 원작 '초한지'에서 차우희는 죽었기때문입니다.
유방에게 패한 항우는 스스로 목숨을 끈고 평소 항우의 많은 사랑을 받던 차우희는 항우를 따라 자결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원작때문에 정말 홍수현이 죽게 되어서 정겨운과 홍수현의 러브라인이 이대로 비극으로 끝나게 되진 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초한지'의 설정만 따왔기때문에 결말까지 그대로 따라갈 확률은 많지않지만 모두가 정겨운과 홍수현의 해피앤딩을 바라고있기때문에 어쩌면 제작진이 이와는 반대로 비극적 결말을 내리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일이 없어야할텐데 말이죠.

아무튼 이제 마지막 방송만을 앞두고있는 '샐러리맨 초한지'
많은 기대와 함께 시작한 드라마답게 시청자들에게 많은것을 보여준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대중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던 정려원을 완벽한 배우로 만들어주었고 홍수현은 다시한번 매력을 드러내는 계기가 되었고 모가비를 연기한 김서형에게도 많은 찬사를 받게해준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저 역시 드라마를 처음부터 끝날때까지 리뷰를 작성한건 처음인것같은데 그만큼 저에 마음에 쏙 들었던 드라마였던것같습니다. 앞으로 '샐러리맨 초한지' 같은 '명품 드라마'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고 마지막회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