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1박2일 김종민, 살아난 예능감 못하면 김종민 탓, 잘하면 이승기탓?

어쿠스틱워니

1박2일에서 김종민이 완전히 부활한것같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김종민은 대중의 많은 관심속에 1박2일에 합류하며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김종만은 대중의 관심에 못미치는 활약을 보여주었고 '하차청원'을 시청자들에게 들었을만큼 1박2일의 최악의 멤버가 되는듯했습니다. 하지만 점차 좋아지는 예능감은 강호동의 하차이후 완전히 전성기시절의 예능감을 회복하였고 최근에는 1박2일에서 빠져서는 안될만큼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이런 김종민의 예능부활에 대중의 편견이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전까지 위에서 언급했다싶이 김종민은 문제아였습니다. 입대전의 예능감을 전혀 선보이지 못하는 김종민은 1박2일에서 가장 처리가 시급한 멤버였고 이런 김종민의 부족한 예능감은 1박2일의 다른 멤버들에게 피해를 준다며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또한 1박2일의 시청률 부진과 여러가지 문제들을 모두 김종민의 미미한 활약에 비유하며 김종민을 비유하였고 이러한 김종민 죽이기는 꽤나 오랜시간 지속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인고의 세월을 버티고 김종민은 드디어 입대전의 예능감을 완전히 선보이며 대중을 웃기는 예능인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약 2년만에 김종민이 예능감을 복귀하자 이번에는 김종민의 예능감을 살린것은 이승기라며 김종민의 대한 칭찬을 이승기에게 돌리는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대중의 편견이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 역시 이승기가 1박2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고 또 좋은 활약을 펼치며 그러한 효과가 다른 멤버들에게까지 전해진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오랜시간동안 많은 시청자들의 비난을 이겨가며 이제서야 자신감을 회복해 이전의 예능감을 선보이는 김종민의 돌아온 예능감을 무조건 이승기의 탓으로 넘기는것은 대중의 잘못된 편견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김종민이 예능감을 복귀하는데 1박2일 멤버들의 도움이 있었던것은 사실이지만 결국 이렇게 예능감이 회복하것은 김종민의 노력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제서야 김종민의 예능감이 돋보이는것은 이제서야 김종민의 예능방식이 대중과의 소통에 성공했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김종민이 한창 예능인으로 주가를 올릴때의 예능은 천정명과 김종민등 조금 어리버리하면서도 오버하는 캐릭터들이 인기가 많았고 김종민은 그런 예능인의 대표주자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 군대를 가게 되었고 2년이 지나고 돌아온 방송가는 많이 달라져있었습니다. 예능에는 리얼버라이어티가 자리를 잡고있었고 오바하는 예능보다는 좀더 일상적인 예능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제대후 바로 예능에 투입된 김종민은 그런 예능환경에 적응하지못하였고 또한 대중의 비난에 점차 말을 잃어갔고 그의 활약을 점차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꽤 오랜시간이 지나고 김종민은 서서히 자신의 오바스러운 예능감과 리얼버라이어티의 접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김종민은 서서히 자신의 진가를 선보이며 한시대를 풍미했던 예능인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1박2일에서 김종민처럼 오버스럽고 어리버리한 캐릭터가 없었던만큼 김종민이 선보이는 모습은 멤버들은 물론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만들었고 이러한 김종민의 예능감에 대한 칭찬들이 결국 김종민을 더욱더 춤추게 만들었고 김종민의 활약은 이제 1박2일을 보는 또 다른 재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김종민의 활약을 두고 김종민이 못할때는 모두 김종민 탓, 그리고 이제 살아나니 살아난것 이승기 탓이라고 이야기하는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승기의 도움뿐만아니라 다른 멤버들 제작진의 도움이 있었기때문에 가능했겠지만 결국 김종민의 돌아온 예능감은 자신의 노력이 만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히려 갑작스러운 예능투입과 시청자들의 많은 비난에 예능감이 돌아오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김종민의 예능감이 상승하면서 1박2일에는 새로운 장면이 연출되고 그로인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장면들이 연출되면서 1박2일의 상승효과에도 김종민이 좋은 영향을 끼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제 1박2일의 종영이 얼마남지않았다는게 안타깝지만 그래도 뒤늦게라도 김종민이 예능감을 되찾은것은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러한 예능감을 잃지말고 1박2일의 종영후에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이런 예능감을 잘 선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1박2일의 촬영에서 김종민만의 예능을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