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자동차 폐차가격

어쿠스틱워니

자동차 폐차가격





차를 산지 좀 되다 보니 자동차를 나중에 어떻게 처분 해야 하는지 알아 보게 됩니다. 처음에는 애정을 쏟았던 차인데 오래 타다보면 차도 고장이 나고 점점 다른 차를 사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중고차 거래를 해도 가격이 안나온다 싶을때 우리는 자동차 폐차를 알아보게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폐차가격 알려드립니다.





아시다싶이 자동차 폐차는 이제 더이상 운행이 불가능한 차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값을 무게로 따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최첨단 자동차였어도 폐차를 시키게 되면 그냥 고철 덩어리에 불가한것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차를 사는것을 뒤로 미루라고 하나 봅니다. 





여튼 자동차 폐차에 대해 다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고정관념적으로 알고있던것은 자동차 폐차를 하려면 돈이 든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렇게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당연히 중고거래하는것만큼 받을수는 없지만 고철무게값을 받을수있기때문에 돈을 주고 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폐차 서류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자동차 폐차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인 경우는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인감증명서가 필요하고 법인일 경우는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혹은 법인등기부등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 여기서 꿀팁은 고철로 가격을 책정하기때문에 차에 알류미늄 휠처럼 다른 금속이 들어가있다면 조금 더 많은 돈을 받을수있다고 합니다. 금속마다 가격이 다르기때문에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폐차는 아무곳에가서 할수있는게 아닙니다. 폐차는 관허폐차장에서만 가능하고 폐차 시 폐차인수증명서를 발급받아야한 자신이 가지고있던 차의 말소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폐차한다고 차만 맡겨두고 올것이 아니라 꼭 필요 서류인 폐차인수증명서를 발급받아야겠습니다.





특히 거리에 이제 폐차라며 오랫동안 자신의 자동차를 방치하고 계신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무단 방치를 할경우에는 1년이하의 징역이나 1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뿐만 아니라 계속 자동차세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혹시 지금 안탄다고 무작장 방치하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얼른 폐차를 시키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폐차를 하고 꼭 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되었지만 자동차 말소등록을 꼭 해야합니다. 말소등록을 해야 자동차세, 검사의무 등 비용이 부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폐차를 해놓고 말소등록을 하지 않으면 추가비용이 계속 나오니 엄청난 피해이지 않을수 없습니다. 





또한 말소등록 역시 기한이 있습니다. 폐차 이후 1개월이내에 해야 별다른 과태료 없이 말소등록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 경우 그 기한이 되지않아 자동차를 폐차했다면 말소사실증명서를 제출하고 세금의 일부를 환급받을수 있다고 하니 잊지말고 해야할일 같습니다.

 



자동차 폐차가격을 이야기하다 여러가지 정보를 전해드렸는데 막상 가격에 대해 이야기해드리지 못한것 같습니다. 가격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차량의 부품상태, 등급. 연식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고 또 어느 업체에서 폐차를 했는지도 자동차 폐차가격에 영향을 미치겠습니다. 




아 그럼 이쯤에서 궁금해지는것 하나. 바로 폐차장의 위치겠죠? 그래서 지역별 자동차 폐차장 알려드립니다. 폐차장의 경우 전화를 하면 대부분 직접 와서 자동차를 수거해갑니다. 아마도 보통 이런식으로 폐차가 진행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각 지역별로 폐차장이 있으니 자기 관할에 폐차장 위치를 확인하시고 전화하셔서 자동차 폐차 진행하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이 들었던 차를 폐차하는것이 쉽지만은 않은일 같습니다. 이유는 차에 많은 추억이 있기때문이죠. 하지만 안전문제나 여러가지 이유로 폐차를 하게 된다면 위에서 언급했던것들을 잘 지켜서 손해없이 자동차 폐차가격을 받을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