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1박2일 나영석PD, 강호동 빈자리 극복한 똑똑한 연출

어쿠스틱워니

이번주 1박2일은 5일장 특집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전국의 유명 5일장을 각각 멤버들이 찾아가 5일장을 소개하고 미션으로 제시한 물건을 사오는것으로 진행된 이번 5일장 특집은 사실 좀 의아한 특집이었습니다. 강호동이 빠지고 처음하는 녹화에서 멤버들의 단합을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각각 흩어져서 미션을 수행하고 5일장을 소개한다는것 재체가 사실 처음에는 조금 무리수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아직 1박2일에서 제대로 입도 못때고있는 엄태웅을 비롯한 김종민을 강호동이 빠진 첫주부터 단독으로 녹화를 진행시킨다는게 과연 시청자들에게 실망은 끼치지않을까 걱정을 했던게 사실이었습니다. 또한 우려데로 김종민과 엄태웅은 5일장에가서 먹을것만 먹는 장면을 보여줬고 시장 상인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보다는 그저 미션으로 주이진 것만 해결하는데 급급한것같았습니다. 특히 김종민과 엄태웅이 벌써 1박2일에 함께한지 꽤 오래되었지만 시장에 있는 상인들은 김종민과 엄태웅에게 별다른 관심조차 같지않았고 또한 김종민과 엄태웅도 오늘 방송에서 적극적으로 상인들에게 다가가지 못하며 아직은 개별촬영을 해도 좋을까라는 의문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방송을 계속해서 보다보니 저의 생각은 조금 달라졌습니다.
이렇게 강호동이 빠진 녹화 첫날 개개인별로 5일장에 보낸것이 나영석PD의 깊은 속뜻이 있었음을 깨달았습니다. 다들 인정하시겠지만 1박2일은 강호동의 색깔이 굉장히 진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하지만 강호동은 세금 관련 사고로 1박2일을 비롯한 연예계 잠정은퇴를 선언했고 1박2일에 리더이자 맏형이었던 강호동의 빈자리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오늘 첫방송에 대한 관심도 많았고 우려의 소리도 높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나영석PD가 멤버들을 각각 개별촬영을 하게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멤버가 모두 모여있으면 당연히 계속해서 강호동의 빈자리가 느껴질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멤버들이 모두 모였을때면 강호동의 늘 멤버들을 다그치며 분위기를 이끌었는데 이젠 그런 강호동이 존재하지않으니 오히려 멤버들이 모여있는게 강호동의 빈자리를 드러나게 할수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나영석PD는 첫녹화를 전국 5일장을 정해 개별 촬영을 하게했고 또 이렇게 개별촬영을 시키면서 아직 부족한 예능감을 선보이는 멤버들을 한번 더 다그치고 예능훈련을 시킨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아직 부족했지만 김종민과 엄태웅은 이번주 다른때와는 다른 적극적인 모습을 몇차례보여줬고 앞으로 강호동이 없는 1박2일에서 자신들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깨달은것같았습니다.

또한 나영석PD는 이승기를 맡아 촬영을 하면서 이승기를 통해 강호동의 빈자리를 매꿀수있게 여러부분 연출한 티가 났습니다. 강호동이 꼭 어딘가 목적지에 도착하면 그곳을 설명하던 모습을 이승기에게 시켜서 강호동의 빈자리를 매꾸었고 또한 이승기가 팥죽을 먹을때면 나영석PD가 직접 식신의 모습을 선보이며 강호동의 모습을 재연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방송에 모습을 자주 보이지않았던 반면 이번주 방송에서는 적극적으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며 강호동의 빈자리로 생긴 이름없는 공석을 매꿀려고 나영석PD도 애를 많이 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강호동을 그리워하는 시청자를 위해 강호동의 모습도 자료화면으로였지만 방송에 내보냈습니다. 저는 잠깐이었지만 강호동의 모습이 무척이나 반가웠고 이렇게 1박2일은 내년 2월 종영을 하지만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제작진과 멤버들에게도 잊을수없는 추억이겠지만 저에게도 큰 추억이 되는 프로그램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렇게라도 아쉬워하는 시청자를 배려하는 나영석PD를 보고 역시 훌륭하고 시청자의 마음을 읽을줄아는 능력있는 PD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나영석PD의 노력때문이었을까요?
저는 오늘 1박2일에서 강호동의 빈자리가 생각보다 많이 느껴지지않았고 어딘가 모르게 강호동이 있는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멤버들과 제작진이 노력한다면 더 많은 좋아질꺼라는 생각이 들고 또 마지막 목표로 이야기했던 '명예로운 종영'도 가능하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5개월여 남았는데 제작진과 멤버들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1박2일이 종영하는 날까지 좋은 방송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