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강호동 잠정은퇴, 왜 논란이 되는가?

어쿠스틱워니


국민MC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강호동의 '잠정은퇴'가 많은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은만큼 강호동은 은퇴선언은 많은 팬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왔고 모든 방송사의 대표프로그램을 맡고있는 강호동의 은퇴선언에 곤란해진것은 팬들뿐만아니라 제작진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많은 논란이 되고있는 강호동의 은퇴의 가장 큰 문제는 과연 강호동이 은퇴를 할만큼 죄를 지었냐?하는 점인가 하는것인것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강호동의 '잠정은퇴'선언이 정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강호동의 '잠정은퇴'선언이 맞다고 생각이 됩니다. 과소세금부분에 대해서 어찌되었건 잘못을 저질렀기때문에 그의 대한 도의적 책임을 져야한다고 생각하고 '잠정은퇴'를 선언한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를 둘러싸고도 많은 논란이 있는게 사실인것같습니다. 어떤쪽은 그렇게 안하는 사람이 어디있냐? 라는 의견과 국민의 사랑을 바탕으로 성공을 거둔만큼 고소세금부분에 대해서 명확한 책임을 지어야한다! 이렇게 크게 두부분으로 나누어 강호동의 은퇴에 대한 당위성을 놓고 많이 대립하고 있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논란을 생각하기전에 한가지 생각해볼 문제가 있는것같습니다.

강호동은 과소세금과 관련되기전 1박2일 하차를 두고 많은 네티즌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물론 강호동의 1박2일 하차소식은 엄청난 충격이었고 그로인해 지난 5년여간 국민의 주말을 책임져주던 1박2일이 종영하게 되었으니 강호동에 대한 국민의 불만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과소세금사건이 벌어지면서 강호동의 비난여론은 정말 뜨거웠고 당장이라도 강호동을 하차시켜야한다며 네티즌의 의견은 하나로 모아졌습니다. 그리고 강호동의 세금관련 논란이 계속되던 9일 강호동은 긴급히 기자회견을 열었고 그자리에서 잠정적인 연예계 은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강호동은 이날 기자회견장에서 그동안의 당당하고 강했던 모습과는 달리 눈물을 참으려 애쓰는 모습을 보였고 늘 최선을 다하며 천직으로 생각한 연예계를 안타까운 이유로 떠나야하는 슬픔을 드러냈습니다.

이런 강호동의 기자회견의 모습이 방송에 공개되자 많은 네티즌은 강호동의 은퇴를 안타까워했고, 그동안 번법자라며 몰아붙이던 자세에서 갑자기 강호동의 옹호론자가 되어서 강호동 감싸기에 나섰습니다. 
그 예로 은퇴선언 이후 강호동의 기사에 달린 댓글이 약 90%가 악플이었다면, 강호동의 은퇴선언후에는 약 90%가 강호동을 옹호하며 강호동의 잘못이 별 다른 문제가 되지않는다며 강호동의 잘못의 무개보다는 은퇴를 마음아파하는 글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저는 이런 네티즌의 모습을 보면서 실소를 자아낼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강호동이 어떤 이유를 들더라도 이번 과소세금자체는 분명한 잘못이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강호동을 옹호하는 네티즌들은 강호동의 과소세금사건에 세금으로 문제가 되었던 다른 연예인과 정치인을 거론하며 강호동 정도의 잘못은 죄도 아니다. 또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강호동을 두고는 사업을 하는 사람치고 세금에 대해 잘못이 없는 사람이 어디있냐며 강호동을 무조건 두둔하고있습니다.

저는 이런 네티즌의 자세는 분명히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스타들과 혹은 많은 정치인이 이런 세금관련 잘못을 저지르고도 평소와 다름없이 똑같은 생활을 한다고해서 강호동도 그러면 된다고 생각하는것은 큰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어이없는 의견을 가지고 무조건 옹호를 하는것은 오히려 강호동에 대해 더 많은 반감을 주는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한 최근 기사를 보면 과거 김수미가 나와 강호동에게 했던 말이 마치 이 모든 사건을 예견하는것같이 표현한 기사를 보면서 너무 지나치게 강호동 죽이기로 여론을 몰아가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물론 강호동이 잘못을 했지만 그 잘못에 대해 성실하게 5개월동안 세무서의 조사를 받았고 추징금을 납부하기로 하였고, 또한 국민의 앞에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자숙의 시간을 같게 다고 한 강호동에게 국민은 강호동의 잘못을 용서해줘야하지않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벌써부터 많은 여론은 강호동의 빈자리를 누가 채울까?라며 강호동의 은퇴선언으로 가장 득이될 스타를 찾고있는것같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서 강호동은 또 얼마나 서운할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막상 최고의 자리에 있을때는 그 어느누구도 넘보지 못할꺼라며 강호동을 두둔했던 언론들이 문제가 하나 터지자마자 강호동의 잘못과 어이없는 녹화기록까지 들춰내며 강호동의 몰락을 예상했다는듯 터트리는 기사를 보면서 정말 운동선수를 그만두고 다시 처음부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최고의 자리에 올라온 그동안의 세월이 무상하다고 느끼지는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이 시간을 선택한 강호동을 이제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리는게 최선의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아무리 데리고 온다고 하더라도 지금 강호동의 마음상태로 즐겁게 프로그램을 진해하는것은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고 또한 강호동을 옹호하는 팬못지않게 배신감을 느낀 팬들도 많기때문에 강호동 스스로 또 대중들 모두 마음의 문이 열렸을때 강호동이 다시 방송에 컴백하는게 가장 좋을꺼라는 생각이 들고 또한 강호동이 돌아온다는 선택을 했을떄 넓은 마음으로 그를 안아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호동과 그를 아꼈던 모든 팬들의 근심이 하루빨리 사라져 천직으로 생각했던 방송인으로 다시 활동할 강호동의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